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마틴 말도나도 (Martin Maldonado)를 재영입한 휴스턴 애스트로스

MLB/Trade Analysis

by Dodgers 2019. 8. 1. 17:54

본문

반응형

팀의 포수들인 로빈슨 치리노스와 맥스 스타시가 공격에서 전혀 좋은 모습을 보여주지 못하면서 트래이드 데드라인때 포수를 보강하는데 관심을 갖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던 휴스턴 애스트로스가 2018년 후반기에 함께한 마틴 말도나도를 다시 영입하는 선택을 하였습니다. 시카고 컵스가 마틴 말도나도를 트래이드 시장에 내놓았다는 소식이 전해졌을때 대부분의 사람들이 휴스턴 애스트로스가 관심을 가질 것이라는 예상을 했던 것으로 기억을 하는데....몇일전에 휴스턴 애스트로스에서 지명할당이 된 토니 켐프 (Tony Kemp)를 시카고 컵스에 넘겨주고 마틴 말도나도를 영입하였습니다.

 

마틴 말도나도의 유망주시절에 대해서 알아보자:
https://ladodgers.tistory.com/16452

 

마틴 말도나도 (Martin Maldonado)의 유망주시절에 대해서 알아보자

2017년 아메리칸리그 골드 글러브를 수상한 포수로 메이저리그에서 손에 꼽히는 프래이밍 능력과 포수 리드 능력을 보여주고 있는 선수입니다. 물론 방망이에는 의문이 있는 선수로 평가를 받고 있는데 올해는 FA..

ladodgers.tistory.com

평균보다 많이 아래인 방망이를 갖고 있지만 강한 어깨와 인상적인 투수리드 능력을 보여주고 있는 포수로 아메리칸리그에서 포수 부분 골드 글러브를 수상하기도 하였던 선수입니다. 2018~2019년 오프시즌에 소속팀을 찾지 못해서 캔자스시티 로얄스와 계약을 맺었던 마틴 말도나도는 시카고 컵스를 거쳐서 다시 1년만에 휴스턴 애스트로스로 돌아올 수 있었습니다. 2019년에 시즌 타격성적이 0.217/0.285/0.349로 만족스러운 모습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지만 지난해에도 투수들이 마틴 말도나도와 호흡을 맞추는 것을 선호하였기 때문에 로빈슨 치리노스를 대신해서 후반기에 선발포수로 등판하는 경기가 많을수도 있을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마틴 말도나도에게 자리를 만들어주기 위해서 휴스턴 애스트로스는 맥스 스타시를 LA 에엔젤스로 트래이드하는 선택을 하였습니다. 맥스 스타시도 수비력이 나쁜 선수가 아니기 때문에 적지 않은 기회를 엔젤스에서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5피트 6인치의 작은 신체조건을 갖고 있는 토니 켐프는 2018년에 휴스턴의 벤치멤버로 0.263/0.351/0.392의 성적을 기록한 선수지만 2019년에는 0.227/0.308/0.417의 부진한 성적을 기록하면서 얼마전에 지명할당이 된 선수입니다. 우투좌타의 선수로 다양한 포지션에 대한 수비가 가능한 선수이기 때문에 벤치 유틸리티 선수가 부족한 시카고 컵스에서 중용이 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요즘 벤치 자원이 부족하기 때문에 시카고 컵스는 이안 햅을 다시 메이저리그로 승격을 시켰으며 가족과 시간을 보내고 있었던 벤 조브리스트의 복귀를 준비시키고 있었습니다.) 일단 컵스는 마틴 말도나도를 영입하기 위해서 마이크 몽고메리를 캔자스시티 로얄스에게 넘겨준 것으로 알고 있는데....일단은 메이저리그에서 활용할 수 있는 선수를 휴스턴 애스트로스로부터 영입한 것은 좋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