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조 매카시 (Joe McCarthy)를 영입한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

MLB/Trade Analysis

by Dodgers 2019. 8. 1. 17:52

본문

반응형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가 탬파베이 레이스와 유망주-유망주 트래이드 한건을 성사시켰습니다. (탬파베이 레이스의 경우 2019년 시즌이 끝나면 40인 로스터 정리가 필요하기 때문에 이번 트래이드 데드라인때 40인 로스터에 포함이 되지 못할것 같은 유망주들을 정리하는 느낌입니다.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 입장에서는 리빌딩/리툴링을 진행하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메이저리그에 근접한 유망주를 받는 대신에 로우 레벨에서 성장하고 있는 유망주를 탬파베이 레이스에 넘겨주는 선택을 한 것으로 보입니다. 샌프란시스코라는 연고지도 워낙 큰 연구지라...장기적인 리빌딩을 진행하는 것은 어려운 상황입니다.

 

조 매카시의 스카우팅 리포트:
https://ladodgers.tistory.com/22908

 

[BA] 조 매카시 (Joe McCarthy)의 스카우팅 리포트

대학에서 매우 생산적인 커리어를 보낸 조 매카시는 2015년 드래프트에서 5라운드 지명을 받았는데 부상이 있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프로에서 솔리드한 컨텍과 출루능력을 보여주었지만 계속해서 등쪽이 좋지 않..

ladodgers.tistory.com

이번에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가 영입한 외야수 조 매카시는 2015년 드래프트에서 탬파베이 레이스의 5라운드 지명을 받고 프로생활을 시작한 선수지만 대학 마지막 시즌이 시작하기전에는 1~2라운드픽 후보로 거론이 되었던 선수입니다. 당시에 등부상으로 좋은 활약을 못하면서 순번이 밀린 것으로 기억을 합니다. 건강문제는 이후에도 조 매카시의 발목을 잡는 일이 많았고 세련된 타격을 하는 선수라는 평가와 달리 2019년에 AAA팀에 도달할수 있었습니다. 조 매카시는 2019년에 0.201/0.343/0.396의 부진한 성적을 기록하고 있는데 여전히 등쪽이 좋지 않다고 합니다. 하지만 건강할때는 플러스 등급의 컨테과 평균이상의 파워를 보여주었던 유망주였다고 합니다.

 

조 매카시를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로 넘겨준 탬파베이 레이스는 제이콥 로페즈 (Jacob Lopez)라는 21살의 좌완투수를 받았습니다. 2018년 드래프트에서 샌프란시스코의 26라운드 지명을 받은 선수로 6피트 4인치, 220파운드의 단단한 몸을 갖고 있는 선수라고 합니다. 주니어 칼리지 출신의 선수로 2019년 시즌을 A-팀에서 뛰고 있는 원석에 가까운 선수입니다. 좌완투수로 87~89마일의 직구를 던지고 있으며 슬러브 형태의 변화구를 던지고 있다고 합니다. 체인지업에 대한 감각을 갖고 있다고 합니다. 약간 힘이 들어가는 투구폼을 갖고 있지만 꾸준하게 스트라이크를 던지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일단 원석에 가까운 선수지만 탬파베이 레이스가 유망주를 성장시키는데 재능이 있는 팜을 갖고 있기 때문에 2~3년후에는 전혀 다른 선수로 성장해 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