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콜 하멜스 (Cole Hamels ), 6년 연장계약에 합의한듯..

MLB/MLB News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2. 7. 25. 16:32

본문

반응형


필라델피아 필리스가 팀의 좌완 선발투수인 콜 하멜스와 6년 연장계약에 합의를 했다는 소식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이미 할러데이와 리를 보유하고 있는 필라델피아이기 때문에 콜 하멜스를 잡기 힘들 것이라는 예상이 많았는데 하멜스까지 장기계약으로 묶으면서 다른 팀은 한명도 보유하기 힘든 에이스 투수를 3명이나 계속 보유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직까지 정확한 금액은 알려지지 않고 있지만 6년간 콜 하멜스가 받게 되는 금액은 1억 3750만달러 수준이 될 것 같다고 하는군요. 매해 2300만달러에 가까운 연봉이면 역대급의 계약이라고 해도 될 것 같습니다. 지난해부터 다시 FA 대형 선수들의 몸값이 상승을 하고 있는데 콜 하멜스도 그덕을 보게 되는군요.

콜 하멜스의 2012년 성적:
http://sports.yahoo.com/mlb/players/7509

캘리포니아 출신이기 때문에 다저스나 엔젤스, 자이언츠가 콜 하멜스 영입에 관심을 가질 것이라는 예상이 많았는데 필라델피아가 엄청난 계약으로 하멜스를 계속 보유하는데 성공을 했습니다. 1억 3750만달러는 역대 투수가 맺은 금액으로는 사바시아 이후로 가장 큰 계약이라고 합니다. 아마 내년 페이롤을 고려할때 필라델피아가 이번 겨울에 1루수인 하이언 하워드 트래이드를 추진한다고 해도 놀라운 일은 아닐 것으로 보이며 시즌중에 중견수 빅토리노나 코너 외야수 헌터 펜스를 트래이드한다고 해도 놀라운 일은 아닐것 같습니다. 일단 올해 포스트시즌 진출은 좀 어려워 보이는데 이번 계약이 팀 분위기를 반전시킬수 있는 움직임이 될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콜 하멜스가 FA시장에서 사라지게 되면서 FA시장에 나올 투수중에서 최대어는 잭 그레인스키라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현소속팀인 밀워키가 5년 1억달러의 계약을 제시했지만 그레인스키가 콜 하멜스보다 월등히 적은 금액을 받아 들일 것으로 보이지는 않는군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