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카메론 메이빈 (Cameron Maybin)의 영입에 관심이 있는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

MLB/MLB News

by Dodgers 2019. 2. 13. 15:37

본문

반응형

마이너리그 계약을 통해서 헤라르도 파라를 영입한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가 또 한명의 베테랑 외야수를 영입하기 위한 논의를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2018년 시즌을 마이애미 마린스와 시애틀 매리너스에서 뛴 카메론 메이빈과 협상을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오늘 마이너리그 계약을 맺은 헤라르도 파라보다 2018년 성적이 더 좋지 않기 때문에 아마도 마이너리그 계약을 통해서 메이저리그의 문을 노크하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카메론 메이빈은 2018년에 0.249/0.326/0.336, 4홈런, 28타점, 10도루의 성적을 기록하였습니다.

 

 

카메론 메이빈의 유망주시절에 대해서 알아보자:
https://ladodgers.tistory.com/16231

 

인상적인 운동능력을 바탕으로 한때 메이저리그 탑 레벨의 유망주로 평가를 받았던 카메론 메이빈이지만 아쉽게도 컨텍이 개선이 되지 못하면서 기대만큼의 모습을 메이저리그에서 보여주지 못하였ㅅㅂ니다. (개인적으로는 충분하게 성장할 시간없이 너무 빠르게 메이저리그로 승격을 시켰다고 생각을 합니다. 디트로이트와 마이애미 모두...) 2018년에 마이애미 마린스와 시애틀 매리너스에서 뛰면서 325만달러의 연봉을 받았던 카메론 메이빈이지만 2019년에는 휠씬 적은 연봉을 받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아마도 메이저리그에 도달하면 150만달러, 성적에 따른 인센티브 100만달러 정도를 받는 계약을 맺지 않을까 싶습니다.)

 

여전히 좋은 운동능력을 보여주고 있는 선수로 외야 모든 포지션에 대한 수비를 담당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중견수가 단점인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에서 중견수로 뛰는 모습을 보여줄 가능성도 있습니다. (수비수치를 찾아보니 과거에 비해서 수비능력도 하락하였습니다.) 오늘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와 계약을 맺은 헤라르도 파라가 좌타자이고 카메론 메이빈이 우타자이기 때문에 플래툰으로 기용하는 것을 고려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하였는데...카메론 메이빈이 좌투수를 상대로 뚜렷하게 강점을 보여주는 선수는 아니기 때문에 그것은 의미가 없겠네요. (커리어 동안에 우투수를 상대로 0.702의 OPS를 기록하였고 좌투수를 상대로 0.660의 OPS를 기록하였습니다.) 일단 협상중이기 때문에 계약이 이뤄질지는 좀 지켜봐야 할것 같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