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BA] 그랜트 데이튼 (Grant Dayton), 스카우팅 리포트

LA Dodgers/Dodgers Prospects

by Dodgers 2017. 4. 27. 21:01

본문

반응형


29살인 그랜트 데이튼은 각구단의 TOP 30 유망주 순위에 포함이 된 선수중에서 가장 나이가 많은 선수중에 한명이다. 하지만 17년 다저스의 불펜에서 매우 중요한 역활을 할 것 같다고 합니다. 어번 대학에서 뛸 당시에는 선발투수였던 그랜트 데이튼은 10년 마이애미의 지명을 받은 이후에 바로 불펜투수로 전향을 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마이너리그를 천천히 통과를 했다고 합니다.


그랜트 데이튼의 커리어 성적:

http://www.baseballamerica.com/statistics/players/cards/92679


15년 7월에 크리스 리드의 트래이드에 포함이 되어서 다저스로 이적한 그랜트 데이튼은 AA팀과 AAA팀에서 인상적인 성적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9이닝당 15.8개의 삼진을 잡아냈으며 대부분의 공을 스트라이크 존에 집어 넣었다고 합니다. 2016년 시즌 막판에 메이저리그의 부름을 받은 그는 좋은 모습을 보여주면서 포스트시즌 로스터에 포함이 되었다고 하는군요. 그랜트 데이튼의 직구는 일반적으로 91-94마일에서 형성이 되고 있는데 좋을때는 96마일까지 나오고 있다고 합니다. 그의 직구는 라이징 패스트볼로 스트라이크존에서 움직임이 있는 직구라고 합니다. 좋은 뎁세션을 가진 투수이기 때문에 직구로 타자들의 헛방망이를 이끌어 내고 있다고 합니다. 직구 커맨드가 좋기 때문에 매우 공격적으로 피칭을 하는 선수로 스트라이크존을 잘 공략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데이튼의 체인지업은 그랜트 데이튼 커리어 초반에 많이 활용을 했던 구종인데 현재는 거의 사용을 하지 않고 있다고 합니다. 대신에 현재는 커브볼을 더 많이 활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의 커브볼은 겨우 평균적인 구종인데 상황에 따라서 구속을 조절해서 커브볼을 효율적으로 던지고 있다고 합니다. (71-79마일 수준) 그랜트 데이튼은 2017년 다저스 불펜에서 중요한 역활을 할것 같다고 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