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포스트시즌을 준비중인 쿠카몽가

LA Dodgers/Dodgers Minor

by akira8190 2015. 9. 13. 00:13

본문

반응형

 

지난 2월 다저스의 상위 싱글 A인 쿠카몽가의 감독으로 헤셀먼(Bill Haselman)이 부임했을때 그는 2가지의 철학을 팀으로 가져왔다. 빅리그 포수로써 13년이라는 엄청난 경력과 위닝마인드는 전염성이 있다는 것이 그것이다.


빅리그 경험과 더불어 헤셀먼은 2010년부터 마이너리그 감독을 했으며, 작년 다저스의 싱글 A팀으로 오기전까지 계속해서 CAL의 팀들을 옮겨다니며 감독생활을 했었다. 지난 겨울 각 레벨별로 감독과 코치진들이 선임되었지만, 포브츠(P.J. Forbes)가 개인사로 인해 쿠카몽가 감독직에서 물러나면서 고민할 필요없이 헬스먼으로 대처되었다.

다저스의 새로운 프런트 오피스조차도 감독으로써 헬스먼의 엄격하지만, 평판좋은 접근법을 인정했을뿐만 아니라 선수들에게도 강력한 워크에씩을 가지도록 요구하였으며, 각자가 지닌 예상치를 명확하게 설정하도록 했다. 그 결과는 즉시 나타났고, 말도 안되는 결과로 이어졌다.

 

헤셀먼의 지도아래 쿠카몽가는 CAL 남부지구에서 아주 경쟁력있는 팀이 되었으며, 물러서지 않는 모습도 보여줬다. 전반기 쿠카몽가는 6연승, 8연승, 7연승, 2번의 5연승을 했는데, 그 결과 41승 29패로 전반기 지구우승을 차지했으며, 후반기에도 좋은 성적을 보여주면서 자연스레 포스트시즌 1라운드를 bye하고 (현지시간으로) 토요일 포스트시즌을 앞두고 있는 상태가 되었다.


다른 마이너리그 팀들과 동일하게 쿠카몽가도 그들의 최고 선수들을 더블 A나 트리플 A로 콜업되는 경우가 있었는데, 하지만, 운좋게도 싱글 A나 루키 R+리그에서 뛰어난 성적을 올리고 있던 선수들이 쿠카몽가로 콜업되어 왔고, 그들의 활약이 뒷받침되어 후반기에 37승 33패를 기록할 수가 있었다.

"우리는 아주 좋은 공격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플레이오프라는 것은 바로 지난 주 성적이 어땠느냐에 달려있습니다. 우리는 1라운드를 bye하면서 나흘이라는 휴식을 가지게 되었어요. 그래서 다른 포스트시즌 진출팀과는 다른 환경에 놓이게 되었습니다. 경기가 시작되면 경기초반에 얼마나 경기력을 끌어올리느냐 혹은 모멘텀같은 것이 경기흐름에 개입이 될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는 선수들을 신뢰하고 있으며, 그들을 믿고 있습니다."

 

헤셀먼이 말한대로 쿠카몽가의 공격력은 아주 좋은 상태인데, 1루수인 벨링거(Cody Bellinger)는 CAL 모든 공격 카테고리에 랭크되면서 30개의 홈런과 103타점을 기록하였다.


벨링거만이 쿠카몽가를 대표하는 선수가 아니다. 지난 해 다저스의 2라운드인 버듀고(Alex Verdugo)가 합류를 했고, 요한 미에씨스(Johan Mieses)와 스카브조(Jacob Scavuzzo)도 시즌 중반에 합류를 했다.

 

쿠카몽가는 전반기에 가장 뛰어난 선발 로테이션이라는 언급을 빠뜨렸는데, 다저스의 탑 유망주인 호세 델 리온(Jose De Leon)과 코튼(Jharel Cotton)이 각각 더블 A와 트리플 A로 콜업되었다. 하지만, 그들의 대처자로 오크스(Trevor Oaks)와 최근 영입한 체이스 데 영(Chase De Jong), 그리고 에이스 바로우(Scott Barlow)가 포스트시즌 선발 로테이션을 책임 질 것으로 보여진다.


"우리의 투수들이 제 몫을 하면서 경기를 승리할 수 있는 범위내에 놓인다면 우리의 타선이 승리를 위해 노력할 수 있다고 생각해요." 버듀고가 말했다.

이것이 헤셀먼이 말한 위닝마인드라는 것이고, 이것은 완벽하게 선수들에게 전이되었다고 말할 수 있을 것이다.
반응형

'LA Dodgers > Dodgers Minor'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저스 마이너 노트  (3) 2015.09.15
끝내기 홈런을 기록한 벨린져  (3) 2015.09.13
9월 11일 마이너 노트  (1) 2015.09.11
9월 10일 마이너 노트  (1) 2015.09.10
마이너리그 플레이오프 프리뷰  (5) 2015.09.10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