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마이너에 있는 릴리퍼 후보

LA Dodgers/Dodgers Prospects

by akira8190 2009. 8. 19. 19:44

본문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예정대로 인랜드에서 마이너 리헵을 할꺼라던 윌 오만(Will Ohman)이 나왔습니다.
보통 릴리프일지라도 리헵은 1회에 1이닝만 상대하곤 했는데, 특이하게 경기 후반에 나왔습니다.

8회초에 등판해서 0.2이닝동안 3피안타 3실점 1BB 1K를 기록했습니다.


Bakersfield Top 8th
  • Pitcher Change : Will Ohman replaces Marcel Prado.
  • Davis Stoneburner grounds out, first baseman Jaime Ortiz to pitcher Will Ohman.
  • Matthew Lawson walks.
  • With Jose Felix batting, Matthew Lawson steals (8) 2nd base.
  • Jose Felix doubles (13) on a fly ball to right fielder Scott Van Slyke. Matthew Lawson scores.
  • David Paisano strikes out swinging.
  • Jacob Kaase doubles (9) on a fly ball to right fielder Scott Van Slyke. Jose Felix scores.
  • Jonathan Greene singles on a line drive to center fielder Jovanny Rosario. Jacob Kaase scores.
  • Pitcher Change: Thomas Melgarejo replaces Will Ohman.

개인적인 생각에 빅리거 선수에게는 상당히 수치스러운 순간이 아닐까 싶습니다. 보통 마이너 리헵은 경기경과가 그렇게 크게 상관이 없으며, 그냥 몸상태가 괜찮은지를 체크하는게 주된 목표지만, 해도해도 너무한다는 생각이 들었는지, 1이닝을 맡기지 않았습니다.

몇번을 얘기했지만, 팀에 소속되어있지 않은 상태로 아무리 개인훈련을 한데도 한계가 있고, 여전히 미계약자로 남았던 윌 오만을 이렇게나 급하게 계약했었어야 했나 싶은 생각이 계속듭니다.
원래 이런 과거형(이를테면, 뭐 했으면 어땠을까? 이런거~)을 싫어하지만, 아무리 생각해도 1.55M은 너무 아깝네요. 샤퍼와 계약을 맺을 수 있었을 금액인데....

엘버커키에서는 오늘 린드블럼과 웨이드가 나란히 등판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웨이드는 8월초 마이너 옵션으로 내려간 후에도 여전히 자신의 갈피를 잡지 못하고 있습니다.

내려간 다음날부터 등판해서 오늘경기까지 6경기에서 9이닝동안 6자책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웨이드의 문제점은 일단 첫 타자승부에서 계속 출루를 시킨다는 문제가 발생했으며 그 타자들에게 너무 높거나, 혹은 너무 낮은 공을 던지다가 점점 공이 몰리고, 큰거 한방을 맞는...답답한 피칭을 하는 전형적인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http://firstinning.com/players/Cory-Wade-a/

이제 어깨나 팔꿈치문제로 변명을 하기에는 시간이 너무 흐르지 않았나 싶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린드블럼은 엘버커키로 콜업된 후 첫 2경기에서만 선발로 나선 후 줄곧 릴리프로만 등판했습니다. 물론 몇일전에 스팟선발로 나오긴 했지만, 그 날도 2이닝만 던졌습니다.
대학때 마무리를 했던 경험이 있는지, 확실히 볼넷을 주기 싫어하는 피칭이 현 다저스피칭스텝과는 상반되는 기록이기에 흐뭇합니다.

http://firstinning.com/players/Joshua-Lindblom-a

이 선수가 이제는 확실하게 하위 선발이 아닌 릴리프로 변신을 했기때문에 올해 모타가 담당했던 멀티이닝릴리퍼임무를 내년에 맡길것으로 예상되고, 여차하면 8월말에 콜업시켜 플옵에도 쓰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올시즌 후 다저스가 쉐릴을 다시 팔아먹을려면 리치가 좋아져야하는데, 쉐릴 영입 후 마이너로 내려간 리치는 그닥 좋은 투구를 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몇일전에는 블론세이브까지 기록하면서 PCL에 적응하지를 못하고 있습니다.

Last 10 Games: (Current team only)
Date OPP W L ERA SV IP H ER BB SO
Jul 31 OKC 0 0 0.00 0 1.1 0 0 2 2
Aug 02 @NAS 0 0 0.00 0 1.0 0 0 2 2
Aug 05 POR 0 0 *.** 0 0.0 0 2 3 0
Aug 06 POR 0 0 27.00 0 1.0 3 3 1 0
Aug 09 TAC 0 0 0.00 0 2.0 3 0 1 2
Aug 11 TAC 0 0 *.** 0 0.0 2 3 1 0
Aug 12 TAC 0 0 0.00 1 0.2 0 0 0 1
Aug 15 @LAS 0 0 0.00 0 0.1 0 0 0 0
Aug 17 @LAS 1 0 27.00 0 0.1 2 1 1 0

http://firstinning.com/players/Brent-Leach-a/

더블A에서 시즌을 출발한 리치는 빅리그 콜업 & 강등이후 엘버커키로 안착을 했는데, 컨트롤을 전혀 잡지 못하고 있습니다. 빅리그에서도 맞지않으려고 코너웍에 너무 집중하다보니 쓸때없는 주자만 볼넷으로 허용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그 모습을 답습하고 있습니다.

어차피 빅리그에서 그의 최대 실링은 원포인트 릴리프이며, 그정도의 아주 짧은 이닝을 소화하기엔 그의 스터프만으로도 충분히 가능하리라고 생각되며, 이는 단순한 자신감문제만이 남았다고 생각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