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BA] 데이비드 피터슨 (David Peterson)의 2021년 스카우팅 리포트

MiLB/Scouting Report

by Dodgers 2020. 11. 24. 00:10

본문

반응형

2017년 드래프트에서 전체 20번픽 지명을 받은 선수로 그해 오레곤 대학에서 한경기 20개의 삼진을 잡아내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하였습니다. 3년간 마이너리그에서 성장한 데이비드 피터슨은 2020년에 메이저리그의 부름을 받았고 8월달에 어깨 문제로 2주간 결장하기는 했지만 시즌을 메이저리그에서 보내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부상자가 많은 선발진에서 제이콥 디그롬에 이어서 2선발투수로 뛰었습니다.

 

큰신장과 좋은 익스텐션을 보여주고 있는 선수로 확실한 슬라이더를 통해서 유리한 볼카운트에서 좋은 승부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80마일 초반의 슬라이더는 겨우 0.119의 피안타율을 기록하고 있으며 37% 비율로 헛스윙을 이끌어냈다고 합니다. 과거에는 80마일 후반의 직구를 던졌지만 오프시즌에 체중과 근육양을 개선하면서 2020년에는 평균 92마일의 직구를 던지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리고 과거에는 싱커를 던지는 모습을 보여주었지만 포심을 던지는 선택을 하였다고 합니다. 덕분에 더 공격적인 피칭을 할수 있었다고 합니다. 겨우 평균적인 체인지업에 대한 자심감을 갖고 있는 선수로 좋은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물론 스트라이크 비율을 높일 필요가 있는 선수라고 합니다. 미래에 4선발투수가 될 것으로 보이는 선수로 플러스 등급의 커맨드를 보여주는 직구를 던지거나 슬라이더를 한단계 더 발전시킨다면 더 좋은 선발투수가 될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