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MLB.com] 2020년 메이저리그 미드시즌 팜 랭킹

MiLB/MLB Prospects

by Dodgers 2020. 9. 3. 00:23

본문

반응형

베이스볼 아메리카에서는 2020년 드래프트 지명을 받은 선수들의 계약이 마무리가 된 이후에 미드시즌 팜 랭킹을 발표를 하였는데...메이저리그 닷컴은 트래이드 데드라인이 끝난 이후에 팜 순위를 발표를 하였습니다. 아무래도 트래이드 데드라인에 이적하는 유망주가 많기 때문에 이것을 반영한 순위를 결정한 것으로 보입니다. 일단 2020년 마이너리그 시즌이 취소가 되면서 선수들의 발전에 부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는 상황이라..메이저리그 닷컴도 평가하기 힘들것 같습니다. 다행스럽게 2020년 마이너리그 교육리그는 정상적으로 진행이 될 것이라고 하니...새롭게 좋은 평가를 받는 유망주들의 이름을 언론을 통해서 알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1. Tampa Bay Rays
시즌 초와 거의 변화가 없는 팜을 갖고 있는 구단으로 당연스럽게 1위에 선정이 되었다고 합니다. 2020년 드래프트를 통해서 닉 비스코와 알리카 윌리엄스를 보강할수 있었다고 합니다. 더 좋은 뎁스와 퀄리티를 갖게 되었다고 합니다.

 

2. Detroit Tigers
스펜서 토켈슨을 지명하면서 100위원 유망주 리스트에 5명의 선수가 이름을 올렸다고 합니다. 그리고 2020년 드래프트에서 야수 유망주들을 다수 지명하면서 단점이었던 타자 유망주를 보강하는 선택을 하였다고 합니다.

 

3. San Diego Padres
트래이드 데드라인때 다양한 트래이드를 통해서 메이저리그 로스터를 보강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팀의 Top 5 유망주는 모두 지키는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비록 팀내 Top 30 유망주중에서 7명을 타구단으로 이적하였지만 여전히 젊고 재능이 있는 유망주들이 넘쳐나는 팜이라고 합니다.

 

4. Seattle Mariners
이미 탄탄한 팜을 갖고 있었던 시애틀은 드래프트를 통해서 에머슨 행콕을 보강할수 있었고 트래이드를 통해서 테일러 트래멀을 보강할수 있었다고 합니다.

 

5. Miami Marlins
2년전에는 최악의 팜을 갖고 있는 구단이었지만 트래이드와 드래프트를 통해서 엄청난 팜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마이애미 마린스의 미래에 큰 기여할 수 있는 자산이 될 것 같다고 합니다.

 

6. Chicago White Sox
상위권에 유망주가 집중된 팜으로 4명의 유망주가 전체 50위원 유망주로 평가를 받고 있다고 합니다. 루이스 로버트가 곧 졸업을 하였지만 2020년 드래프트를 통해서 보강된 개럿 크로쳇과 제러드 켈리가 팜에서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줄 것 같다고 합니다.

 

7. Toronto Blue Jays
2020년에도 좋은 드래프트를 하면서 팜을 보강하였다고 합니다. 강한 어깨를 갖고 있는 투수들과 성장 포텐셜이 높은 내야수 유망주들을 다수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8. Baltimore Orioles
최근 드래프트 1라운드픽이 팜에 대한 평가를 끌어올려 주었다고 합니다. 2020년 드래프트 지명자 6명이 팀의 유망주 순위 30위에 이름을 올렸다고 합니다. 그리고 트래이드를 통해서 뎁스를 강화하였다고 합니다.

 

9. Arizona Diamondbacks
상위권에는 타자 유망주들이 많은 팜이지만 최근 트래이드와 드래프트를 통해서 투수 유망주들을 많이 영입할수 있었다고 합니다.

 

10. Kansas City Royals
최근 2년의 드래프트에서 스타급 재능을 갖춘 내야수와 투수를 보강한 구단이지만 2018년 드래프트에서 지명한 투수 유망주들이 팜의 평가를 개선하는데 크게 기여를 하였다고 합니다. 당시에 지명을 받은 선수들이 성장해서 상위리그에 도달한 상태라고 합니다.

 

11. Los Angeles Dodgers
메이저리그에서 항상 상위권 성적을 보여주고 있으며 수준급 유망주들을 꾸준하게 성장시키는 구단이라고 합니다. 더스틴 메이, 토니 곤솔린, 데니스 산타나, 에드윈 리오스가 유망주 자겨을 잃으면서 전체적인 팜 순위는 조금 하락하였다고 합니다.

 

12. Minnesota Twins
트래이드 데드라인때 조용했던 구단으로 드래프트를 통해서 1루수인 애런 사바토를 팜에 보강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13. San Francisco Giants
상승세에 있는 팜으로 높은 실링을 갖고 있는 선수들을 드래프트와 해외 유망주 마켓에서 보강하였으며 트래이드를 통해서 뎁스를 보강하였다고 합니다.

 

14. Cleveland Indians
가까운 시일에 팜순위가 좋아질수 있는 구단으로 아직 어린 선수들이 팀내 유망주 순위에서 상위건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고 합니다.

 

15. Atlanta Braves
카일 라이트는 아직 메이저리그에서 재능을 보여주지 못하고 유망주 자격을 잃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여전히 100위권 유망주 5명을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16. Pittsburgh Pirates
유망주 자격을 잃은 미치 켈러는 현재 부상자 명단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도 드래프트에서 닉 곤잘레스를 영입하면서 전체적인 팜 랭킹을 유지할수 있옸다고 합니다.

 

17. Oakland Athletics
곧 션 머피와 헤수스 루자르도가 유망주 자격을 잃을 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전체적으로 뎁스가 좋은 팜은 아니기 때문에 순번이 밀리수 있는 구단이라고 합니다.

 

18. St. Louis Cardinals
앤드류 니즈너와 헤네시스 카브레라가 유망주 자격을 잃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몇몇 선수들이 추가적으로 유망주 자격을 잃을것 같다고 합니다. 하지만 2020년 드래프트에서 어린 재능등을 다수 영입하면서 미래를 준비하고 있다고 합니다.

 

19. New York Yankees
전체적으로 뎁스가 좋은 평가를 받는 구단으로 데이비 가르시아와 클라크 슈미트는 2020년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모습을 보여줄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20. New York Mets
2019~2020년 드래프트에서 이른 지명을 받은 매튜 앨런, JT 긴, 피트 크로우-암스트롱은 내년에 100위권 유망주로 거론이 될 수 있는 선수들이라고 합니다.

 

21. Los Angeles Angels
조 아델이 아직 메이저리그에서 고전하고 있지만 점점 좋아질 것이라고 합니다. 리드 데트머스는 약한 엔젤스 팜에 좋은 업그래이드였다고 합니다.

 

22. Cincinnati Reds
5년 연속으로 드래프트에서 이른 지명을 한 구단으로 닉 센젤은 유망주 자격을 잃었고 다른 3명은 100위권 유망주로 평가를 받고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후에는 급격하게 평가가 하락하고 있다고 합니다.

 

23. Philadelphia Phillies
현재 메이저리그에서 뛰고 있는 알렉 봄과 스펜서 하워드가 유망주 자격을 잃으면 탑 레벨의 유망주가 사라진다고 합니다. 19년-20년 드래프트에서 1라운드 지명을 받은 브라이스 스탓과 믹 아벨은 아직 두선수만큼 높은 평가를 받지는 못하고 있다고 합니다.

 

24. Texas Rangers
꾸준하게 하이-리스크, 하이-리턴 유망주를 영입하는 구단으로 성장하는데 시간이 필요한 유망주를 지명해 왔지만 최근 2년간은 대학의 타자를 1라운드픽으로 지명하면서 트랜드를 새롭게 하고 있다고 합니다.

 

25. Boston Red Sox
팜에서 성장한 유망주들이 메이저리그에 자리를 잡고 트래이드 카드로 활용이 되면서 2018년 월드시리즈 우승을 할수 있었던 보스턴은 현재 리빌딩 과정에 있는 구단이라고 합니다.

 

26. Chicago Cubs
타자들은 잘 성장시키지만 투수들을 잘 성장시키지 못하는 팜이지만 브라일린 마르케스는 1선발이될 수 있는 재능을 갖고 있다고 합니다.

 

27. Houston Astros
많은 유망주들이 자격을 잃었고 트래이드 카드로 활용이 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포레스트 휘틀리는 3년 연속을 부상으로 고전하고 있다고 합니다.

 

28. Colorado Rockies
브랜든 로저스가 유망주 자격을 잃으면서 잭 빈만이 100위안에 이름을 올렸다고 합니다. 전체적으로 임펙트를 줄수 있는 유망주가 많지 않다고 합니다.

 

29. Milwaukee Brewers
드래프트를 통해서 영입이 된 개럿 미첼이 유일하게 100위안에 이름을 올린 유망주로 5툴 유망주라고 합니다. 그리고 2020년 드래프트에서 2라운드픽으로 영입한 프레디 자모라가 부상전의 모습을 회복한다면 스틸픽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30. Washington Nationals
카터 키붐이 유망주 자격을 잃으면서 100위안에 유망주가 없는 상태이며 또다른 유망주인 루이스 가르시아, 윌 크로우, 세스 로메로도 현재 메이저리그에 도달한 선수로 팜이 더 약해질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잭슨 러틀리지와 케이드 카발리와 같은 좋은 툴을 갖고 있는 투수 유망주들이 좋은 모습을 보여줄 필요가 있다고 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