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조쉬 필즈 (Josh Fields), 밀워키 브루어스와 계약

MLB/MLB News

by Dodgers 2019. 3. 20. 23:31

본문

반응형

LA 다저스에서 방출이 된 조쉬 필즈가 밀워키 브루어스와 마이너리그 계약을 맺었습니다. 워싱턴 내셔널스에서 방출이 되었던 새미 솔리스가 3일만에 새로운 소속팀을 찾았던 것을 고려하면 조쉬 필즈는 새로운 소속팀을 찾는데 시간이 좀 걸렸습니다. (이유는...글쎄요.) 메이저리그 베테랑 선수이기 때문에 옵트 아웃 조항이 포함이 된 마이너리그 계약으로 4월 30일가지 메이저리그의 부름을 받지 못한다면 조쉬 필즈는 계약을 파기할 조건을 갖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또 한번의 일정 금액을 지불하면 옵트 아웃을 하는 시점이 6월 25일로 미뤄질 수 있다고 합니다. (정확한 조건은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조쉬 필즈의 유망주시절에 대해서 알아보자:

https://ladodgers.tistory.com/15464


만약 조쉬 필즈가 메이저리그 로스터에 합류하게 된다면 100만달러의 연봉을 받게 되며 성적에 따라서 약간의 인센티브를 받는 계약이라고 합니다. 만약 LA 다저스가 방출하지 않고 계속 조쉬 필즈를 보유하였다면 280만달러의 연봉을 2019년에 받을 수 있었는데 휠씬 좋지 않은 계약으로 밀워키 브루어스와 계약을 맺게 되었군요. 차라리 논텐더를 해주었다면 더 좋은 계약을 이끌어낼 수 있었을것 같은데..조쉬 필즈 입장에서는 LA 다저스와 좋은 느낌으로 결별을 하지 못했습니다. (LA 다저스는 조쉬 필즈를 방출하면서 280만달러의 약 1/6인 45만 1000달러의 돈만을 조쉬 필즈에게 지급을 하였습니다.) 아마도 오프시즌에 LA 다저스가 조쉬 필즈의 트랭드를 시도하였던 것으로 보이는데 다른 구단이 큰 관심을 보여주지 않자 방출을 선택한 것으로 보입니다. 


1985년생인 조쉬 필즈는 2016년 시즌중에 LA 다저스에 합류한 선수로 다저스에 합류한 이후에 LA 다저스에 합류한 이후에 117.1이닝을 던지면서 2.84의 평균자책점을 기록하였습니다. 90마일 중반의 직구와 너클 커브를 던지는 모습을 보여주었던 조쉬 필즈지만 아쉽게도 기복이 있는 모습을 보여주었으며 종종 큰 타구를 허용하는 모습을 보여주었기 때문에 중요한 순간에 등판을 시킬 수 있는 선수로 평가를 받지는 못했습니다. 그리고 LA 다저스 관계자들에 따르면 2019년 초반 스프링 캠프에서 평소보다 좋지 못한 구속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아마도 연봉을 덜어내기 위해서 방출하였다는 말을 듣고 싶지 않을테니...) 일단 밀워키 언론에 따르면 조쉬 필즈의 경우 시범경기 등판이 많지 않았기 때문에 시즌을 AAA팀에서 시작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하지만 메이저리그팀에 불펜투수가 필요한 시점이 온다면 메이저리그의 부름을 받게 될 것 같다고 합니다. 오프시즌에 밀워키 브루어스로 이적한 포수인 야스마니 그랜달도 그렇고 스캠에서 방출이 된 조쉬 필즈도 그렇고 LA 다저스와 아름다운 이별을 하지 못하였기 때문에 정규시즌에 맞대결을 하게 된다면 엄청난 투지를 보여주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