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MLB.com] 코빈 마틴 (Corbin Martin)의 2019년 스카우팅 리포트

MiLB/Scouting Report

by Dodgers 2019. 1. 28. 19:17

본문

반응형

대학에서는 선발과 불펜을 오가면서 기복이 있는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좋을때는 1라운드급 스터프를 보여주었기 때문에 2017년 드래프트에서 휴스턴 애스트로스의 2라운드 지명을 받을 수 있었다고 합니다. 2018년에 인상적인 모습을 보여주면서 AA팀에 도달하는 모습을 보여줄 수 있었다고 합니다. 좋은 스터프와 세련된 피칭을 모두 보여주면서 유망주 가치가 크게 상승하였다고 하는군요.

 

 

Scouting grades: Fastball: 60 | Curveball: 55 | Slider: 55 | Changeup: 50 | Control: 55 | Overall: 55

 

직구는 92~95마일에서 형성이 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 좋은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으며 최고 97마일을 던지는 모습도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불펜투수로 등판한 경기에서는 90마일 후반의 공을 던지는 모습도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헛스윙을 이끌어낼 수 있는 변화구를 던지고 있다고 합니다. 슬라이더가 더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구종으로 플러스 등급의 모습을 보여죽 있다고 합니다. 커브볼도 평균이상의 구종으로 평가를 받고 있다고 합니다. 체인지업도 꾸준하게 던지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좌타자를 상대로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직구의 커맨드를 개선시키는 모습을 보여주었고 스트라이크를 더 꾸준하게 던질 수 있게 되었다고 합니다. 덕분에 선발투수로 확실하게 자리를 잡을 수 있었다고 합니다. 투구폼을 반복할 수 있는 운동능력을 갖고 있고 경기 후반까지 구위를 유지하는 체력도 갖고 있기 때문에 미래에 3~4선발로 자리를 잡을 수 있을것 같다고 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