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BA] 2018년 미드시즌 탬파베이 레이스 유망주 Top 10

MiLB/MLB Prospects

by Dodgers 2018. 7. 22. 16:00

본문

반응형

 

1. Willy Adames, SS
데이비드 프라이스의 트래이드에 포함이 되어서 탬파베이 레이스로 이적한 선수로 올해 메이저리그에 데뷔를 하였습니다. 그리고 첫게임에서 크리스 세일에게 홈런을 빼앗았다고 합니다. 메이저리그에서 주전급 유격수로 뛸 수 있는 선수지만 작은 실수들을 개선할 필요가 있다고 합니다. 평균이상의 배트 스피드와 타격감각을 갖고 있는 선수로 평균적인 타율과 파워를 기대할 수 있는 선수라고 합니다. 멀지 않은 시점에 올스타급 선수가 될 수 있다는 재능이라고 합니다.

 

2. Brent Honeywell, RHP
마이너리그에서 가장 인상적인 재능을 갖고 있는 투수 유망주지만 2018년 스캠에서 팔꿈치 부상을 당하면서 토미 존 수술을 받았기 때문에 메이저리그에서 보기 위해서는 조금의 시간이 더 필요한 상황입니다.

 

3. Wander Franco, SS
미래에 특출난 방망이를 보여주는 선수가 될 것으로 평가를 받았던 프랑코인데 올해 R+팀에서 인상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첫 24경기중에서 23경기에서 안타를 만들어내는 모습을 보여주었으며 사이클링 히트도 달성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헛스윙이 매우 적은 선수라고 합니다. 유격수로 뛸수 있는 툴을 갖고 있는 선수지만 수비적인 부분에서 발전할 시간이 필요할 것 같다고 합니다.

 

4. Jake Bauers, 1B
메이저리그에 합류한 선수로 좌타석에서 매력적인 스윙을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덕분에 평균적인 타울과 파워를 보여주는 선수가 될 수 있을것 같다고 합니다. 일단 당장은 파워보다 타율이 더 좋은 선수라고 합니다. 하지만 파워가 개선이 되면 파워가 타율보다 더 좋은 모습을 보여줄 것 같다고 합니다. 1루수로 솔리드한 수비도 보여주는 선수가 될 것 같다고 합니다.

 

5. Brendan McKay, LHP/1B
프로에서도 투수와 타자로 뛰고 있는 선수로 A팀에서는 솔리드한 타격을 보여주었지만 이후에는 타석에서 고전하고 있다고 합니다. 마이너리그에서 가장 좋은 선구안을 갖고 있는 선수지만 타석에서는 거의 팀에 기여를 하지 못하고 있다고 합니다.

 

6. Jesus Sanchez, OF
탬파베이 팜에서 가장 좋은 툴을 갖고 있는 선수로 아직 어린 선수지만 솔리드한 컨텍과 파워를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배트 중심에 공을 맞추는 능력이 탁월하기 때문에 좌투수/우투수에 대한 공략이 모두 좋다고 합니다. 외야수로 솔리드한 수비력을 보여주고 있는데 솔리드한 스피드와 어깨를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더 세련된 모습을 보여줄 필요가 있지만 미래에 흥미로운 타자가 될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7. Matthew Liberatore, LHP
18년 드래프트에서 1라운드픽 지명을 받은 선수로 4가지 구종을 섞어던지는 세련된 투수라고 합니다. 주로 90마일 초반에서 형성이 되고 있지만 좋을때는 96마일까지 던지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고교 마지막 시즌에 슬라이더들 추가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미래에 팀의 좌완 선발투수로 성장할 선수로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8. Ronaldo Hernandez, C
인상적인 툴을 갖고 있는 선수로 올해 갖고 있는 툴을 성적으로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물론 포수 수비는 더 발전을 시킬 필요가 있다고 합니다. 어깨는 플러스-플러스 등급으로 평가를 받고 있으며 인상적인 선구안과 파워도 보여주기 시작하였다고 합니다.

 

9. Vidal Brujan, 2B
지난해 A-팀에서 솔리드한 모습을 보여준 이후로 올해 A팀에서 솔리드한 4개의 툴과 스킬을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양쪽 타석에서 거의 동일한 스윙을 보여주고 있는데 아직 좌타석에서만 솔리드한 결과물을 이끌어내고 있다고 합니다. 지금은 2루수로 뛰고 있는데 몇몇 스카우터들은 미래에 중견수로 뛸 수 있는 선수로 평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10. Shane McClanahan, LHP
18년 드래프트에서 가장 지저분한 구종을 갖고 있는 선수중에 한명으로 최고 100마일에 이르는 직구를 던지기도 하였으며 슬라이더와 체인지업도 헛스윙을 이끌어내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커맨드 불안을 겪으면서 기복이 있는 모습을 보여줄 때도 있다고 합니다.

 

<가치 상승>
•OF Moises Gomez
A팀에서 인상적인 방망이를 보여준 선수로 공수에서 임팩트를 줄 수 있는 재능을 갖고 있다고 합니다.
•C Ronaldo Hernandez
공수에서 인상적인 스킬을 보유하고 있는 선수로 마이너리그 전체 Top 100 유망주중에 한명이 되었다고 합니다.
•1B Nathaniel Lowe
퓨처스 게임에 출전한 선수로 확실하게 폭발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올해 장타율이 크게 증가한 모습을 보여주면서 AA팀에 도달하였다고 합니다.
•RHP Diego Castillo
AAA팀에서 메이저리그로 승격이 된 이후로 가장 믿음을 주는 불펜투수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직구와 슬라이더가 모두 플러스 등급으로 평가받고 있다고 합니다.
•2B/OF Brandon Lowe
솔리드한 타격을 보여주고 있는 선수로 올해 AA팀과 AAA팀에서 18개의 홈런을 기록하고 있다고 합니다.

 

<가치 하락>
•OF Justin Williams
올해 AAA팀에서 특출난 성적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지만 여전히 어린 선수로 성장할 시간은 많은 편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로우 레벨에서 성장하고 있는 유망주들과 드래프트픽들 때문에 유망주 순위가 밀렸다고 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