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BA] 프레디 갈비스 (Freddy Galvis)의 2012년 스카우팅 리포트

MiLB/Scouting Report

by Dodgers 2020. 9. 25. 00:09

본문

반응형

1989년생인 프레디 갈비스는 5피트 10인치, 195파운드의 몸을 갖고 있는 선수로 2006년에 필라델피아 필리스와 계약을 맺고 프로생활을 시작한 베네수엘라 출신의 유격수입니다. 14살때부터 필라델피아 필리스의 관심을 받은 선수로 2년후에 9만달러에 계약을 맺었다고 합니다. 매해 리그에서 가장 어린 선수중에 한명이었던 프레디 갈비스는 2011년에 AAA팀에 도달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필라델피아 필리스의 올해의 마이너리그 타자로 선정이 되었다고 합니다.

 

마이너리그에서 가장 좋은 수비 능력을 갖고 있는 선수중에 한명으로 플러스에 가까운 수비범위와 함께 특출난 손움직임, 평균이상의 어깨와 수비 센스를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마른 체격의 선수지만 지난 겨울에 근력을 개선하기 위한 노력을 하면서 갖고 있는 툴을 경기장에서 더 잘 보여줄 수 있게 되었다고 합니다. 우투양타로 구장 모든 방향으로 라인 드라이브 타구를 만들어내고 있다고 합니다. 물론 파워가 거의 없는 선수라는 것을 고려하면 미래에 7~8번에서 활약하는 선수가 될 것 같다고 합니다. 시즌을 보내면서 번트 능력이 개선이 되었으며 주자 플레이도 개선이 되었다고 합니다. 필라델피아 구단은 프레디 갈비스가 보여주고 있는 야구에 대한 이해와 인성에도 좋은 점수를 주고 있다고 합니다. 방망이를 얼마나 개선시킬 수 있을지에 따라서 미래 역할이 달라질 수 있는 선수로 미래에 좋은 수비를 보여주는 주전 유격수가 될 것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지만 방망이를 개선하지 못한다면 약한팀의 주전 유격수가 될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