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키오니 켈라 (Keone Kela)의 트래이드를 고려하고 있는 피츠버그 파이어리츠

MLB/MLB News

by Dodgers 2019. 7. 31. 17:00

본문

반응형

피츠버그 파이어리츠가 1년전에 텍사스 레인저스의 마무리 투수였던 키오니 켈라를 트래이드 (Traded by Rangers to Pirates for LHP Taylor Hearn and a player to be named)하는 선택을 하였는데...1년만 키오니 켈라를 다른 팀으로 보내는 것을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일단 기대만큼의 성적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경기장 안과 밖에서 문제를 일으키고 있기 때문에 팀에 도움이 되지 않고 있다고 판단을 한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서비스 타임이 1.5년 남은 선수라는 것을 고려하면 적은 가치를 받고 트래이드를 진행할 생각은 전혀 없을것 같습니다.

 

키오니 켈라의 유망주시절에 대해서 알아보자:
https://ladodgers.tistory.com/16448

 

키오니 켈라 (Keone Kela)의 유망주시절에 대해서 알아보자

인상적인 구위를 갖고 있는 텍사스 레인저스의 우완 불펜투수로 2018년부터 팀의 마무리 투수로 뛰고 있습니다. 2016년에는 상당히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지만 2017년부터는 부진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올..

ladodgers.tistory.com

올해 어깨쪽에 문제를 겪으면서 10주간 결장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하였던 키오넬 켈라는 2019년 14.2이닝을 던지면서 3.68의 평균자책점과 1.23의 WHIP를 기록하고 잇었습니다. 지난해와 비교해서 피홈런이 증가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2019년 시즌이 끝난 시점에는 트래이드 가치가 더 하락할 가능성이 있어 보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번 트래이드 데드라인에 트래이드를 고려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부상자 명단에서 돌아온 키오니 켈라에 대해서 같은 내셔널리그 중부지구팀인 밀워키 브루어스가 관심을 보여주고 있으며 불펜 보강을 원하는 몇몇 구단들도 관심을 갖고 있다고 합니다. 2018년 트래이드 데드라인때 LA 다저스도 키오니 켈라의 트래이드에 적극적이었던 것을 고려하면 올해도 키오니 켈라의 영입에 관심을 갖고 있지 않을까 하는 예상을 해봅니다.

 

문제는..키오니 켈라가 쉽게 흥분하는 타입의 선수로 침착함을 강조하는 LA 다저스와 어울리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2019년에도 두번이나 빈볼시비가 있었던 선수로 오늘 피츠버그 파이어리츠와 신시네티 레즈의 빈볼 시비의 중심에도 불펜투수로 등판해서 데릭 디트리치의 머리쪽에 공을 던진 키오니 켈라가 자리를 잡고 있었습니다. 최근에는 팀의 투수코치와도 충돌이 있으면서 팀 자체적으로 2경기 출장 정지 징계를 내리기도 하였던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최근 피츠버그 파이어리츠가 좋은 성적을 기록하지 못하면서 몇몇 선수들을 트래이드 시장에 내놓고 쇼핑을 시도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펠리페 바스케스를 제외하면 좋은 유망주를 받아올 선수는 없어 보입니다. 코리 디커슨의 경우 아쉽게도 부상으로 타구단들에게 건강에 대한 믿음을 주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라..트래이드가 진행이 된다고 해도 연봉 덜어내기 위한 트래이드 이상을 기대하기는 힘들어 보입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