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19년 메이저리그 홈런더비에 참여를 결정한 작 피더슨 (Joc Pederson)

LA Dodgers/Dodgers News

by Dodgers 2019. 7. 4. 20:45

본문

반응형

LA 다저스의 좌익수 겸 1루수인 작 피더슨이 2019년 메이저리그 올스타전에 열리는 홈런 더비에 참가를 확정하였다고 합니다. 제 기억이 맞다면 2015년에 홈런 더비에 참가해서 2위를 차지했던 것으로 기억을 하는데 커리어 2번째 홈런 더비에 참여하는 선택을 하였군요. (아마도 홈런 더비에 참가하면서 커진 스윙 때문에 2015년 후반기에 크게 고전하는 모습을 보여주었고 2016년까지 여파가 있었던 것으로 기억을 합니다.) 일단 2019년 전반기에 20개의 홈런을 기록할 정도로 인상적인 파워를 갖고 있는 선수이기 때문에 충분히 출전할 자격은 갖고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이후에 본인의 타격 페이스를 어떻게 유지할지가 관건이 될 것 같습니다. 2019년 올스타전 이후에 A.J. 폴락이 부상자 명단에서 돌아올 경우에 출전시간을 위협받게 될 것으로 보이는데...LA 다저스는 2014년 야시엘 푸이그 이후에 매해 1명씩 홈런 더비에 참여를 하고 있는데 아직까지 우승을 차지한 선수는 없습니다. (야시엘 푸이그, 작 피더슨, 코리 시거, 코디 벨린저, 맥스 먼시가 참여를 하였습니다.)

 

작 피더슨의 유망주시절에 대해서 알아보자:
https://ladodgers.tistory.com/16992

 

작 피더슨 (Joc Pederson)의 유망주시절에 대해서 알아보자

2014년 메이저리그에 데뷔한 LA 다저스의 외야수로 데뷔시점에는 짐 에드몬드와 같은 장타력을 갖춘 외야수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를 받았지만...떨어지는 컨텍으로 인해서 단 한번도 기대만큼의 모습을 보여주지..

ladodgers.tistory.com

이번 홈런더비에는 현재 메이저리그에서 가장 많은 홈런을 기록하고 있는 크리스티안 옐리치 (Christian Yelich)를 비롯해서 피트 알론소 (Pete Alonso ), 조쉬 벨 (Josh Bell), 로날드 아쿠냐 주니어 (Ronald Acuña Jr.), 카를로스 산타나 (Carlos Santana), 블라디미르 게레로 주니어 (Vladimir Guerrero Jr.), 알렉스 브레그먼 (Alex Bregman)이 참여를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모두 2019년에 많은 홈런을 기록하고 있는 선수로 순수 파워로 1등을 결정한다면 뉴욕 메츠의 1루수인 피트 알론소가 가장 유력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제 기억에 카를로스 산타나의 경우 많은 홈런보다는 많은 2루타와 높은 출루율을 통해서 가치를 만들어내는 선수로 기억을 하는데..이번에 홈런 더비에 참석을 하는 결정을 하였군요.

 

우승자에게는 100만달러의 상금이 걸린 이번 홈런더비에서 작 피더슨은 휴스턴 애스트로스의 3루수인 알렉스 브레그먼과 1차전에서 대결을 하게 되었습니다. 여기서 승리할 경우에 크리스티안 옐리치와 블라디미르 게레로 주니어의 승자와 대결을 하게 되니다. (크리스티안 옐리치와 블라디미르 게레로 주니어의 대결이 1라운드 하이라이트군요.) 반대시드에서는 피트 알론소와 카를로스 산타나가 대결을 하며 조쉬 벨은 로날드 아쿠냐 주니어와 대결을 하게 되었습니다. (홈런더비는 미국 시간으로 7월 8일날 개최가 될 예정입니다.) LA 다저스에서 가장 많은 홈런을 기록하고 있는 선수는 코디 벨린저이지만 순수 파워만 놓고 보면 맥스 먼시와 작 피더슨이 가장 뛰어난 선수들이기 때문에 작 피더슨도 좋은 성적을 기대할수 있을것 같습니다. 지난해 우승자인 브라이스 하퍼나 엄청난 근력을 갖고 있는 애런 저지, 지안카를로 스탠튼과 같은 선수들은 올해 홈런 더비에 불찰을 할 예정입니다. (아퍼서 경기 출장을 하지 못하는 선수들도 있고...)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