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어깨수술로 시즌 아웃이 된 미겔 안두하 (Miguel Andujar)

MLB/MLB News

by Dodgers 2019. 5. 16. 20:15

본문

반응형

지난해 뉴욕 양키스의 3루수로 인상적인 모습을 보여주었던 미겔 안두하가 2019년에 어깨문제로 시즌 초반부터 고전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는데...결국 어깨수술을 받았고 2019년에 더이상 경기 출장을 하지 못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어깨 회전근쪽의 수술로 투수라면 선수 생명을 위협받을 수 있는 수술인데 타자인 미겔 안두하는 건강하게 돌아올수 있을지 지켜봐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어깨 문제가 발생하였을때부터 수술을 받게 될 가능성이 거론이 되었던 것으로 기억을 하는데...구단의 재활 시도가 큰 효과를 얻지는 못한 것으로 보입니다. 기존 라인업에 워낙 부상자가 많았던 뉴욕 양키스입장에서는 재활로 미겔 안두하가 돌아와주길 희망했을것 같은데...아쉽게 되었군요.

 

미겔 안두하의 유망주시절에 대해서 알아보자:
https://ladodgers.tistory.com/18049

 

미겔 안두하 (Miguel Andujar)의 유망주시절 스카우팅 리포트

뉴욕 양키스의 3루수인 미겔 안두하는 지난해 메이저리그에 데뷔한 선수로 올해 양키스의 3루수 자리를 차지하면서 솔리드한 타격을 보여주고 있는 선수입니다. 물론 수비력이 좋지 못하기 때문에 미래에도 3루수..

ladodgers.tistory.com

일단 어깨쪽이 좋지 않았기 때문에 2019년에 메이저리그에서 보여준 성적도 형편없습니다. 다행스럽게 지난 겨울에 뉴욕 양키스가 FA시장에서 내야수인 DJ 르메이유를 영입한 상황이기 때문에 미겔 안두하의 공백을 최소화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지만 미겔 안두하가 타석에서 보여주는 파워를 르메이유에게 기대할 수는 없는 상황이기 때문에 공격력 약화는 피할수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빨리 부상자 명단에 이름을 올리고 있는 팀의 주축선수들이 돌아올 필요가 있는데 현재 분위기를 보면 선수들의 메이저리그 복귀에는 상당한 시간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구단에서 19년 페이롤을 사치세 이상으로 운영할 생각이 없는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외부에서 트래이드로 3루수쪽을 보강하는 것도 당장은 기대하기 힘든 상황입니다.)

 

일단 상대적으로 회전근 수술을 받은 야수들의 복귀 확률은 투수들과 비교하면 높은 편이고 재활에 필요한 시간도 적은 편이지만 과거 수술전에 보여주었던 강한 어깨를 이후에도 보여줄 수 있을지는 지켜봐야 할 것으로 보이며 미겔 안두하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는 파워수치도 다시 경기중에 보여줄 수 있을지는 지켜볼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장기적으로 미겔 안두하의 포지션을 변경해야 한다는 이야기가 계속해서 나왔던 것을 고려하면 수술에서 돌아온 이후에는 3루수 자원이 아니라 1루수나 지명타자로 뛰는 모습을 보여주게 될 가능성도 있어 보입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