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디 존 왓슨 인터뷰

LA Dodgers/Dodgers Prospects

by akira8190 2012. 7. 21. 15:05

본문

반응형
이 번주에 엘버커키에서 머물면서 조직내 선수들을 관찰했던 다저스의 부단장겸 선수 개발 담당을 맡고 있는 디 존 왓슨(De Jon Watson)이 엘버커키 지역 언론과의 인터뷰를 했습니다. 일반적인 답변은 제외하고 올립니다.

Q : 일라이(John Ely)에 관해서 다저스의 계획은 뭔가요?

A : 그는 올시즌 엄청난 피칭을 하고 있습니다. 전 그가 빅리그에서 피칭할 기회가 생긴다면 우리가 고려해야할 선수라고 생각됩니다. 우리는 일라이를 viable option으로 보고 있습니다.

Q : 체터누가의 탑 유망주 투수들을 올시즌 엘버커키에서 볼 수 있을까요?

A : 그들이 얼마나 많은 이닝을 소화하느냐에 달렸다고 봅니다. 기본적으로 (선수)성장 관점에 달려있지만, 아마도 올해 1~2명 정도는 볼 가능성이 있습니다. 올해가 아니더라도 내년에 그(들)을 볼 가능성이 있습니다.

Q : 바에즈(Pedro Baez)를 투수로 컨버젼시키는 것에 관해 어떤 의견같은 것은 있었나요?

A : 물론 우리는 그것에 관해서 약간 논의하기는 했지만, 어떻게든 바에즈로부터 타격에 관한 것을 뽑아내려고 시도중입니다. 그는 2번이나 3루수로써 퓨처스 경기에 참가한 경력이 있는 선수입니다. 그리고 아마 우리 조직내에 가장 수비적으로 뛰어난 3루수라고 생각되기도 하구요. 해서 (일단은) 그가 더 좋은 스윙을 할 수 있도록 우리의 모든 에너지를 집중할 것입니다.

Q : 엘버커키와 다저스의 계약에 관한 갱신에 관한 얘기가 있나요?

A : 진행중입니다. 존(John Traub, 엘버커키 GM)과 나는 그것에 관해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제가 여기를 떠나기전에 한 번 더 만나서 이야기를 할 것으로 확신하고 있습니다.

Q : 실베리오(Alfredo Silverio)의 리헵상황에 대해 알려줄 수 있나요?

A : 조금의 진전이 있습니다. 물론 어깨에 조금의 차질이 생겨 TJS를 받았고, 해서 현재로는 회복단계에 있습니다. 어깨에 약간 부작용이 발생해서 현재로는 리헵에 차질이 생겼지만, 괜찮아진다면 다시 야구활동을 재개할 겁니다. 실베리오는 다저스 내에 스포츠 심리학자와 시간을 보냈는데, 좋은 영향이 되었다고 보여집니다.

Q : 페더러위치(Tim Federowicz)의 기준점을 어떻게 보시나요?

A : 수비적으로 그는 완벽하게 빅리그 레벨이라고 생각합니다. 바운드되는 볼을 잘 블록도 하고, 뛰는 야구에 대해서도 잘 제어를 하고 있습니다. 타격에서는 여전히 발전중이지만, 좀 들쑥날쑥한 경향이 있습니다.

Q : 캐슬(Alex Castellanos)에 대한 당신의 만족도는?

A : 아주 운동능력이 좋은 선수중에 한명으로 보고 있습니다. 본래 포지션(내야수)로 돌아왔지만, 외야수로도 뛸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일단 외야수와 내야수의 기본적인 차이 인식을 먼저 시킨 후에 더 높은 레벨(빅리그)에서는 2루수로 뛸 것으로 보여집니다. 타격적으로 아주 좋은 상태이기는 하지만, 스윙에 대해 발전이 있어야할 겁니다.

Q : 엘버커키의 중견수인 앵글(Matt Angle)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A : 스윙적으로 봤을때 시즌초와 지금은 완전히 다른 사람이 되었습니다. 발렌틴(John Valentin)과 번디(Lorenzo Bundy)에게 경의를 표하고 싶은 심정입니다.

Q : 새로 영입한 유격수 마르티네즈(Ozzie Martinez)를 봤나요?

A : 좋은 유격수이며, 2루수도 볼 수 있으며. 좋은 운동신경도 지녔습니다. 발렌틴으로 하여금 그의 타격폼을 손보게 한다면 차후에 빅리그레벨에서 유격수나 2루수로써 viable option으로 성장할 수도 있을거 같습니다. 우리는 항상 우리 조직의 전체 댑스가 성장하기를 바라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Q : 엘버커키가 다저스의 가장 큰 댑스라고 생각하나요?

A : 아주 극소수의 선수가 있다고 보여집니다. 하지만, 많이는 없습니다. 일단 체터누가의 스미스(Blake Smith)가 솔리드한 시즌을 보내고 있으며, 유격수와 2루수를 볼 수 있는 이노아(Rafael Ynoa)가 있는데, 3할에 스위치히터이며 평균이상의 주자이기도 합니다. CAL에서는 페더슨(Joc Pederson)과 렌드리(Leon Landry), 가르시아(Jonny Garcia), 오브라이언(Chris O'Brien)을 눈여겨 보고 있습니다.

Q : 투타에서 주목받고 있지만, 팬들은 잘 모르는 선수를 찝는다면?

A : 라파엘 이노아라고 생각되네요. 그의 플레이를 볼 수 있는 기회가 생각다면 그는 아주 좋은 선수라고 여겨질 것입니다. 또 다른 선수는 쉐블러(Scott Schebler)가 있는 올해 MWL에서 솔리드한 스텟은 찍고 있지는 않지만, 기본적으로 첫 풀시즌을 소화하는 선수에게 터프한 곳입니다. 아주 어린 선수로는 설바란(Miguel Sulbaran)을 주목하고 있는데, 아주 좋은 성적을 찍고 있으며, 그가 거기에 있는 것에 대해 우리는 아주 좋아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