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MLB.com] 바비 댈벡 (Bobby Dalbec)의 2019년 스카우팅 리포트

MiLB/Scouting Report

by Dodgers 2019. 3. 4. 23:45

본문

반응형

2016년 대학시즌이 시작하는 시점에 바비 댈벡는 1라운드 지명을 받을 수 있는 선수로 평가를 받았다고 합니다. 하지만 16년에 애리조나 대학에서 바비 댈벡는 타자로 부진한 모습을 보여주었고 투수로 더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보스턴 레드삭스는 여전히 바비 댈벡이 갖고 있는 파워에 좋은 평가를 하였고 4라운드 지명을 하였다고 합니다. 이후에 슬롯머니보다 많은 65만달러에 계약하는 선택을 하였다고 합니다. 17년에는 손등뼈 부상의 후유증으로 부진한 모습을 보여주었던 바비 댈벡는 2018년에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32홈런, 109타점을 기록하였습니다. 



Scouting grades: Hit: 40 | Power: 60 | Run: 40 | Arm: 65 | Field: 55 | Overall: 50


인상적인 파워를 갖고 있는 선수지만 많은 헛스윙 기록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지난해 0.301의 순수 장타력을 보여준 반면에 32%의 삼진율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마이너리그에서 가장 좋은 파워를 갖고 있는 선수로 좋은 배트 스피드와 파워, 발사각도를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전체적으로 참을성이 있기 때문에 볼넷을 골라내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 좋을때는 중견수쪽으로 많은 타구를 만들어내고 있다고 합니다. 물론 종종 너무 홈런을 노리는 스윙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우투석에서 스윙이 크기 때문에 스트라이크존을 벗어나는 공에 방망이가 나오고 있다고 합니다. 평균이하의 스피드를 갖고 있는 선수로 3루수 수비를 개선하기 위한 많은 훈련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수비범위는 특출나지 않지만 좋은 손움직임과 강한 어깨를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과거 투수로 90마일 초반의 직구와 효율적인 슬라이더를 던지는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2018년부터 보스턴 레드삭스는 종종 1루수로 출전시키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