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보스턴 레드삭스, 린츠웨이 (Tzu-Wei Lin)와 계약하다.

MiLB/MLB Prospects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2. 6. 29. 15:56

본문

반응형


보스턴 레드삭스가 대만 출신의 유격수인 린츠웨이와 계약을 맺었다고 하는군요. 동양계 유격수의 경우 메이저리그 관계자들에게 좋은 점수를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 리츠웨이는 무려 205만달러나 되는 계약금을 받아 냈군요. 그만큼 2년전 청소년 대회에서 보여준 모습이 인상적이었던 모양입니다. (당시 청소년 대회에 출전을 했던 선수중에는 컵스와 계약을 맺었던 쿠바 출신의 호르헤 솔레어, 클리블랜드의 프란시스코 린도르, 캔자스시티 로얄즈의 버바 스탈링, 보스턴의 블래이크 스위하트등이 있다고 하는군요.) 알려진 바에 따르면 2년전 양키즈와 계약을 맺었다가 파기를 했다고 하는데 이번에는 양키즈의 최대 라이벌 팀과 계약을 맺는군요. 아마 메이저리그에서 양키즈와 맞대결을 하게 된다면 야유 엄청나겠네요.ㅎ

이선수도 7월 2일 이후에 계약을 맺게 되면 전체 290만달러의 예산에 포함이 되기 때문에 7월 2일 이전에 계약을 맺은 것으로 보이는데 전반적으로 매우 부드러운 글러브질과 수비력을 갖춘 선수로 매우 우수한 배트 스피드와 컨텍능력을 갖고 있기 때문에 메이저리그에서 3할정도의 타율을 기록할수 있을것 같다고 하는군요. 보스턴도 대만 선수를 꾸준히 영입을 하는데 아직까지 성공적인 결과물을 얻지 못한 것으로 알고 있는데 이선수는 어떻게 될지 모르겠습니다. 개인적으로 동양인 내야수의 경우 파워가 떨어지는 편이기 때문에 성공 가능성을 높게 보지 않는데....하여튼 대만의 유망주인 만큼 앞으로 국가 대표 경기에서 이선수의 모습을 자주 보게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BA의 리포트를 보면 현재 탬파베이 레이스에서 뛰고 있는 이학주와 비슷한 툴을 갖고 있다고 하는데 신체조건이 이학주보다 작기 때문에 (표시된 신체조건이 5피트  8인치, 155파운드네요.) 파워 포텐셜은 이학주보다 떨어지지 않을까 싶네요. 뭐..이학주가 대단한 파워 포텐셜을 갖고 있다고 보이지는 않지만..어떤 스카우트는 이선수가 올해 드래프트에 나왔다면 2라운드에 지명을 받을 재능을 갖고 있다고 평가를 했다고 하는군요. 하지만 해외 유망주이기 때문에 200만달러가 넘는 계약금을 받아 낼수 있었다고 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