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19~2020년 계약기간에 주목할 필요가 있는 해외 유망주

MiLB/MLB Prospects

by Dodgers 2019. 2. 7. 16:46

본문

반응형

아직 2019년 7월 2일이 될려면 많은 시간이 남아있지만 이미 2019~20년에 계약을 맺을 수 있는 유망주들은 행선지가 결정이 된 상태라고 합니다. 현재 대부분의 스카우터들은 2020~21년, 2021~2022년, 심지어는 2022~23년 해외 유망주들의 영입을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현재까지 계약이 되지 않은 2019~20년 유망주들이 있다면 아마도 10만달러이하의 돈을 영입가능한 선수들이겠죠.) 2019~20년 해외 유망주 계약기간부터는 애틀란타 브래이브스를 제외한 모든 구단이 페널티 없는 상태에서 경쟁을 하고 있고 있다고 합니다. (애틀란타는 1만달러가 넘는 계약금을 지불할 수 없습니다.)

 

 

2019~20년 해외 유망주들에 대한 평가는 좋은 편이라고 합니다. 최소한 30명의 선수가 100만달러가 넘는 계약금을 받을 것으로 보이며 10만달러이상의 계약금을 받을 수 있는 선수도 300명정도 될 것 같다고 합니다.

 

Jasson Dominguez, OF, Dominican Republic
엄청난 운동능력과 툴, 폭발력을 갖고 있는 선수로 많은 툴들이 플러스 등급 또는 플러스-플러스 등급으로 평가를 받고 있다고 합니다. 우투양타로 양쪽타석에서 매우 좋은 배트 스피드를 보여주고 있으며 평균이상의 스피드와 어깨도 보여주고 있는 유망주라고 합니다. 5피트 11인치, 195파운드의 근육질 몸을 갖고 있는 선수로 단순하게 툴만 좋은 선수가 아니라 경기중에서도 좋은 컨텍과 파워를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2019년 해외 유망주중에서 가장 좋은 선수중에 한명으로 평가를 받고 있다고 합니다. 뉴욕 양키스가 500만달러 수준의 계약금을 지불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Robert Puason, SS, Dominican Republic
과거에 애틀란타 브래이브스와 패키지 딜을 맺었던 선수로 애틀란타 브래이브스와 계약이 무산이 된 현재는 오클랜드 어슬레틱스와 계약을 맺을 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6피트 2인치의 신장과 매우 좋은 운동능력을 갖고 있는 선수로 푸아손을 2019년 최고의 해외 유망주로 평가하는 스카우터들도 있다고 합니다. 현재 미네소타 트윈스 팜에서 성장하고 있는 완더 하비어의 스위치타자 버전으로 오클랜드 어슬레틱스는 500만달러 규모의 계약금을 지불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Bayron Lora, OF, Dominican Republic
19년 해외 유망주중에서 가장 좋은 파워 포텐셜을 갖고 있는 선수로 6피트 4인치의 좋은 신체조건과 인상적인 근력과 배트 스피드를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미래에 중심타선에서 활약을 할 수 있는 재능을 갖고 있다고 합니다. 미래에 코너 외야수로 뛸 것으로 보이는 선수지만 체격에 비해서 좋은 유연성과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텍사스 레인저스가 400만달러 수준의 계약금을 지불할 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Erick Pena, OF, Dominican Republic
도미니카 출신으로 리틀리그 소속으로 뛰었던 선수이기 때문에 경기 경험이 많은 선수라고 합니다. 미국에서의 이벤트에도 자주 모습을 보여주었던 선수라고 합니다. 6피트 3인치의 신장을 갖고 있는 선수로 강한 손힘과 세련된 타격감각을 통해서 강한 타구들을 잘 만들어내고 있다고 합니다. 영어와 스패니쉬에 모두 유창한 선수로 캔자스시티 로얄즈와 300~400만달러에 계약을 맺게 될 것 같다고 합니다.

 

Luis Rodriguez, OF, Venezuela
19년 해외 유망주중에서 가장 완성도가 높은 선수중에 한명으로 6피트 2인치, 180파운드의 좋은 신체조건과 운동능력, 타격센스를 모두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92마일의 직구를 우중간 펜스를 넘기는 홈런으로 연결하는 모습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타석에서 좋은 선구안을 보여주고 있는 선수이며 나이가 많은 투수가 던지는 공도 잘 공략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미 공을 띄우는 스윙을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60야드를 6.7~6.8초에 달리는 스피드를 갖고 있는 선수로 스피드를 유지할 수 있다면 미래에 중견수 자리를 지킬 수 있을것 같다고 합니다. (안정상으 문제로 인해서 베네수엘라 출신 선수들의 계약금은 거론하지 않고 있습니다.) LA 다저스와 계약을 맺을것 같다고 합니다.

 

Yhoswar Garcia, OF, Venezuela
6피트의 신장과 마른 체격을 갖고 있지만 인상적인 운동능력을 갖고 있는 선수로 플러스-플러스 등급의 스피드 덕분에 중견수로 넓은 수비범위를 보여주고 있으며 강한 어깨도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실제 경기에서도 좋은 방망이를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지금은 파워보다는 컨텍에 집중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미래에 빅터 로블레스와 같은 유망주로 성장할 수 있는 재능을 갖고 있다고 합니다. 필라델피아 필리스와 계약을 맺을 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Ronnier Quintero, C, Venezuela
인상적인 파워를 보여주고 있는 포수로 좌타석에서 큰타구들을 잘 만들어내고 있다고 합니다. 포수로 강한 어깨를 갖고 있는 선수지만 포수 자리를 지키기 위해서는 포구능력을 개선할 필요가 있다는 지적도 있다고 합니다. 시카고 컵스와 계약을 맺을 것으로 보인다

고 합니다.

 

Ismael Mena, OF, Dominican Republic
19년 해외 유망주중에서 가장 좋은 운동능력과 스피드를 갖고 있는 선수중에 한명으로 6피트 2인치의 신장을 갖고 있으며 평균이상의 스피드를 통해서 넓은 중견수 수비범위를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좌타자로 현재는 갭파워를 보여주고 있지만 공을 띄우는 스윙을 하고 있는 선수로 미래에 근력이 개선이 된다면 파워수치도 개선이 될 수 있을 것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200만달러가 넘는 계약금을 받고 샌디에고 파드레즈와 계약을 맺을것 같다고 합니다.

 

Arol Vera, SS, Venezuela
6피트 2인치의 신장과 마른 몸을 갖고 있는 유격수로 성장가능성에서 좋은 점수를 받고 있다고 합니다. 우투양타인 베라는 양쪽타석에서 부드럽고 쉬운 스윙을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스트라이크존에 대한 좋은 설정능력을 갖고 있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실제 경기에서 좋은 타격을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LA 에인젤스와 계약을 맺을것 같다고 합니다.

 

Adael Amador, SS, Dominican Republic
19년 해외 유망주중에서 가장 세련된 선수중에 한명으로 17년에 있었던 15세이하 대회에서 도미니카가 1위를 하는데 기여하는 모습을 보여준 유망주라고 합니다. 그리고 18년 8월에 있었던 15세이하 월드컵에서 도미니카의 주전 유격수로 뛰었다고 합니다. 당시에 8경기에 출전해서 0.391/0.533/0.565의 성적을 기록하였다고 합니다. 양쪽 타석에서 간결한 스윙을 보여주고 있는 선수이며 좋은 스트라이크존 설정 능력을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강한 손움직임을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150만달러 근처의 계약금을 받고 콜로라도 로키스와 계약을 맺을 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