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브랜든 가이어 (Brandon Guyer)와 계약을 맺은 시카고 화이트삭스

MLB/MLB News

by Dodgers 2019. 2. 7. 00:07

본문

반응형

시카고 화이트삭스가 마이너리그 계약을 통해서 외야수인 브랜든 가이어를 영입하였다고 합니다. 2018년을 아메리칸리그 중부지구팀인 클리블랜드 인디언스에서 뛰었던 선수로 자유계약선수가 된 이후에 아직까지 새로운 소속팀을 찾지 못하고 있었던 브랜든 가이어인데 마이너리그 게약을 통해서 2019년 시즌을 준비하게 되었군요. (최소한 같은 아메리칸리그 중부지구에서 뛰게 되었기 때문에 메이저리그에서 뛰게 된다면 적응하것은 쉽겠네요. 물론 메이저리그에서 뛸 기회를 얻을 수 있을지가 의문입니다만...) 2018년에 브랜든 가이어는 103경기에 출전해서 0.206/0.300/0.371, 7홈런, 27타점을 기록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브랜든 가이어의 유망주시절에 대해서 알아보자:

https://ladodgers.tistory.com/18064


프로커리어 성적은 좋지 않은 선수지만 우타자로 좌투수를 상대로는 솔리드한 모습을 과거에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아마도 이점이 이번 영입에 영향을 준 것으로 보입니다. (커리어 동안에 좌투수를 상대로 0.274/0.376/0.449의 성적을 기록하였습니다. 2018년에도 0.233/0.358/0.447로 좌투수를 상대로 준수한 결과물을 만들어냈습니다.) 수비적인 부분에서는 코너 외야수로 뛰고 있는 선수로 평균 또는 평균이하의 수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전체적인 수비 수치는 코너 외야수로 겨우 봐줄만한 수비를 보여주는 선수입니다. 시카고 화이트삭스의 외야수인 니키 델모니코와 다니엘 폴카가 좌타자로 좌투수에게 약점을 보여주는 선수이기 때문에 메이저리그에 합류하게 된다면 이선수들과 플래툰으로 활용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시카고 화이트삭스가 LA 다저스의 외야수인 작 피더슨의 트래이드에 링크가 되어있는 구단이기 때문에 시카고 화이트삭스가 최근에 영입하는 선수들을 신경쓰지 않을수 없는데 일단 작 피더슨이 시카고 화이트삭스로 이적하게 된다면 브랜든 가이어와 플래툰이 될 가능성도 있겠군요. 물론 브랜든 가이어와 마이너리그 계약을 맺은 것이 작 피더슨의 트래이드에 영향을 주지 않을 겁니다. 하지만 시카고 화이트삭스가 다저스와의 협상이 좋은 결과물을 이끌어내지 못할 것에 대비해서 대안들을 구하고 있는 것으로 보여서 관심이 가기는 합니다. 음...시카고 화이트삭스에 일로이 히메네즈라는 마이너리그 최고의 코너 외야수 유망주가 우타자인것을 고려하면 브랜든 가이어가 일로이 히메네즈가 메이저리그에서 고전할때는 대비한 영입이 될 수도 있겠네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