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메이저리그 30개 구단에서 가장 빠른 스피드를 갖고 있는 유망주

MiLB/MLB Prospects

by Dodgers 2019. 1. 4. 18:12

본문

반응형

메이저리그 닷컴에 올라온 글을 퍼왔습니다. 요즘 메이저리그에서는 많은 도루를 하는 선수들을 자주 볼수가 없는 상황입니다. 아마도 도루실패를 하였을 경우에 팀 분위기에 좋지 않은 영향을 주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도루 성공률이 70%가 넘는 선수가 아니라면 도루 시도 자체가 많지는 않은 느낌입니다. 그리고 요즘 마이너리그에서도 파워를 중시하는 경향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스피드가 좋은 선수보다는 파워가 좋은 선수가 더 많은 기회를 부여 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메이저리그 30개 구단중에서 특출난 스피드를 갖고 있는 선수들을 한명을 거론하면 아래와 같다고 합니다.

 

Blue Jays: Roemon Fields, OF
28살의 선수로 2018년에 기록한 25개의 도루가 커리어 동안에 가장 적은 도루숫자라고 합니다. 하지만 필즈의 스피드는 공수에서 상대팀에게 부담으로 작용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14년에 48개, 15년에 46개, 16년에 44개, 17년에 50개의 도루를 기록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Orioles: Kirvin Moesquit, 2B
15년 드래프트에서 24라운드 지명을 받은 선수로 18년에 A팀에서 112경기에서 49개의 도루를 성공시키는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마이너리그에서 뛴 256경기에서 100개의 도루를 기록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Rays: Vidal Brujan, 2B, (TB No. 12)
20살인 브루한은 플러스-플러스 등급의 스피드를 갖고 있는 선수로 2018년에 공격적으로 폭발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55개의 도루를 기록하면서 마이너리그에서 두번째로 많은 도루를 성공시켰다고 합니다. 타격재능을 고려하면 미래에 테이블 세터가 될 수 있는 선수라고 합니다.

 

Red Sox: Jarren Duran, OF/2B
플러스-플러스 등급의 스피드를 갖고 있는 선수로 18년 드래프트에서 7라운드 지명을 받은 이후에 좋은 데뷔 시즌을 보냈다고 합니다. 24개의 도루를 67경기에서 기록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Yankees: Isaiah Pasteur, OF
18년 드래프트에서 13라운드 지명을 받은 선수로 60야드를 6.2초에 달리는 스피드를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대학에서는 31개의 도루를 기록하는 모습을 보여준 이후에 프로에서는 28경기에서 6개의 도루를 기록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Indians: Quentin Holmes, OF
17년 드래프트에서 2라운드 지명을 받은 선수로 이후에 좋은 성적을 보여주지 못했다고 합니다. 18년에는 햄스트링 부상을 당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여전히 좋은 스피드를 갖고 있는 선수로 평가를 받고 있다고 합니다. 과거 고교시절에 60야드를 6.15초에 달리는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Royals: Tyler James, OF
캔자스시티 로얄즈는 매해 드래프트에서 플러스-플러스 등급의 스피드를 갖고 있는 선수를 지명한다고 합니다. 17년 드래프트에서 25라운드 지명을 받은 타일러 제임스는 18년에 38개의 도루를 기록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Tigers: Derek Hill, OF, (DET No. 28)
인상적인 스피드를 갖고 있는 선수로 2018년에 35개의 도루를 기록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플러스 등급의 스피드를 통해서 많은 도루와 넓은 수비범위를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Twins: Aaron Whitefield, OF
2016년에 루키리그에서 31개의 도루를 기록하였던 선수로 17년에는 33개, 그리고 18년에는 20개의 도루를 기록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White Sox: Luis Robert, OF, (CWS No. 4; MLB No. 44)
2600만달러의 계약금을 받은 쿠바 출신의 외야수로 평균이상의 스피드를 갖고 있는 선수이며 미래에 30홈런-30도루를 달성할 수 있는 선수로 꼽히고 있다고 합니다. 애리조나 폴리그에서는 갖고 있는 재능을 잘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Athletics: Jorge Mateo, SS, (OAK No. 7)
마이너리그에서 가장 좋은 스피드를 갖고 있는 선수중에 한명으로 마이너리그에서 583경기에 출전해서 259개의 도루를 기록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2018년에는 마이너리그팀에서 25개의 도루를 성공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스피드 뿐만 아니라 다른 공격적인 카테고리에서도 좋은 모습을 보여주지 못했다고 합니다.

 

Angels: Jordyn Adams, OF, (LAA No. 6)
풋볼과 야구를 고교팀에서 병행을 하였던 선수로 스피드에 대한 의문은 없는 선수라고 합니다. 20-80 스케일에서 80점을 받았던 스피드를 통해서 좋은 주루와 수비를 보여줄 수 있을것 같다고 합니다.

 

Astros: Myles Straw, OF, (HOU No. 15)
플러스-플러스 등급의 스피드를 갖고 있는 선수로 18년에 70개의 도루를 기록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덕분에 포스트시즌 로스터에 합류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스피드를 통해서 많은 내야 안타를 만들어내고 있으며 넓은 중견수 수비범위를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Mariners: Ian Miller, OF, (SEA No. 26)
플러스-플러스 등급의 스피드를 통해서 많은 도루를 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선수로 지난 4년간 175개의 도루를 성공시키는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2018년에 AAA팀에서 뛰면서 33개의 도루를 기록하였다고 합니다.

 

Rangers: Bubba Thompson, OF, (TEX No. 10)
플러스-플러스 등급의 스피드를 통해서 야구와 풋볼을 병행하였던 선수로 18년에 A팀에서 84경기에 출전해서 32개의 도루를 성공시키는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Braves: Cristian Pache, OF, (ATL No. 6; MLB No. 68)
여전히 갖고 있는 스피드를 주루에서 활용하는 법을 배우고 있는 선수지만 수비에서는 스피드를 활용해서 플러스-플러스 등급의 중견수 수비를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Marlins: Connor Scott, OF, (MIA No. 5)
18년 드래프트에서 1라운드 지명을 받은 선수로 5툴 외야수로 성장할 가능성을 인정받고 있다고 합니다. 6피트 4인치, 180파운드의 몸을 갖고 있는 선수로 플러스-플러스 등급의 스피드를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도루 기술은 익힐 필요가 있다고 합니다.

 

Mets: L.A. Woodard, SS/2B
80점의 스피드를 갖고 있는 선수로 대학에서 23개의 도루를 성공시킨 이후에 18년 드래프트에서 16라운드 지명을 받았다고 합니다. 프로에서는 8개의 도루를 추가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Nationals: Victor Robles, OF, (WSH No. 1; MLB No. 4)
메이저리그에서 초당 29.3피트를 달리는 모습을 보여준 선수로 스피드를 통해서 플러스 등급의 중견수 수비와 주루를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마이너리그에서 5년간 129개의 도루를 성공시키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Phillies: Corbin Williams, OF
18년 드래프트에서 24라운드 지명을 받은 선수로 18년에 루키리그에서 12개의 도루를 성공시키는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Brewers: Korry Howell, SS
주니어 칼리지 2년간 83개의 도루를 성공시키는 모습을 보여준 선수로 18년 드래프트에서 12라운드 지명을 받았다고 합니다. 이후에 루키리그에서 12개의 도루를 성공시키는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우타자이지만 4초이내에 1루에 도달하는 스피드를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Cardinals: Jonatan Machado, OF, (STL No. 17)
세인트루이스 팜에서 더 많은 도루를 성공시키는 선수는 있지만 가장 좋은 스피드를 갖고 있는 선수는 마차도라고 합니다. 플러스-플러스 등급의 스피드를 갖고 있는 선수로 스피드를 도루로 연결시키는 능력을 개선시킬 필요가 있다고 합니다.

 

Cubs: Zach Davis, OF
시카고 컵스의 32라운드 지명을 받은 선수로 대학시절에 91%의 도루 성공율을 기록하였다고 합니다. 대주자 이상의 가치를 갖고 있는 선수로 보이지는 않지만 마이너리그에서 183경기에서 62개의 도루를 성공시켰다고 합니다.

 

Pirates: Cole Tucker, OF, (PIT No. 5)
오닐 크루즈와 함께 가장 빠른 스피드를 갖고 있는 콜 터커인데 오닐 크루즈는 추후에 스피드가 하락할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콜 터커가 선정이 되었다고 합니다. 지난 2년간 82개의 도루를 성공시키는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Reds: Jose Siri, OF, (CIN No. 15)
인상적을 툴을 갖고 있는 선수지만 아직 상위리그에서 증명하지 못한 선수라고 합니다. 17년에 46개의 도루를 기록하였던 시리는 18년에 23개의 도루를 기록하면서 3년연속으로 20개가 넘는 도루를 기록하는 선수가 되었다고 합니다.

 

D-backs: Jeferson Espinal, OF
20만달러의 계약금을 받고 프로생활을 시작한 선수로 아직 정식 경기에 출전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애리조나 디백스 구단은 제퍼슨 에스피낼이 플러스-플러스 등급의 스피드를 갖고 있는 선수로 평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Dodgers: Brayan Morales, OF
15라운드픽 지명을 받은 푸에리토리코 출신의 외야수로 플러스-플러스 등급의 스피드를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2018년에 A팀에서 86경기에 출전해서 46개의 도루를 성공시키는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Giants: Malique Ziegler, OF
고교에서 4개의 운동을 했던 선수로 16년 드래프트에서 22라운드 지명을 받았다고 합니다. 플러스-플러스 등급의 스피드를 갖고 있는 선수지만 18년에는 부상으로 인해서 시즌 절반을 뛰지 못했다고 합니다.

 

Padres: Xavier Edwards, SS, (SD No. 18)
인상적인 스피드를 갖춘 선수가 많은 샌디에고 파드레즈 팜에서 가장 좋은 스피드를 갖춘 선수로 18년 드래프트에서 샌드위치픽 지명을 받았다고 합니다. 플러스-플러스 등급의 스피드를 갖고 있는 선수로 18년에 45경기에서 23개의 도루를 성공시키는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20-80 스케일에서 80점을 받을 수 있는 스피드를 갖고 있다고 합니다.

 

Rockies: Garrett Hampson, 2B/SS, (COL No. 4)
좋은 공격력을 보여주는 유격수를 배출하는 롱비치 주립대학의 유격수로 16년 드래프트에서 3라운드 지명을 받았다고 합니다. 플러스-플러스 등급의 스피드를 갖고 있는 선수로 마이너리그 305경기에서 123개의 도루를 기록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