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17년 04월 08일 마이너리그 소식 정리

LA Dodgers/Dodgers Prospects

by Dodgers 2017. 4. 8. 17:00

본문

반응형


- 어제 3안타 경기를 했던 코디 벨링져 (Cody Bellinger)는 오늘 4타수 1안타로 부진했습니다. 삼진도 두개나 당했습니다.


- 어제 경기에서 무안타에 그쳤던 윌리 칼훈 (Willie Calhoun)은 오늘 4번타자로 철준을 해서 4타수 1안타 2타점을 기록했습니다.


- 알렉스 버듀고 (Alex Verdugo)는 4타수 2안타를 기록했습니다. 2안타 모두 장타로 2루타와 3루타입니다. 어제는 중견수로 출전을 했는데 오늘은 좌익수로 출전을 했습니다. 모든 외야 포지션에 대한 경험을 쌓게 하는것 같습니다.


- 유틸리티 플레이어인 카일 파머 (Kyle Farmer)의 경우 오늘 3루수로 출전을 해서 4타수 3안타를 기록했습니다. 나이가 너무 많은 선수라 이제 유망주라고 부르기도 민망하네요. 올해 트래이드를 통해서라도 기회를 갖게 하고 싶네요.


- a+팀은 1차전에서 팀 퍼펙트를 당할 뻔 했지만 7회에 오마 에스테베즈 (Omar Estevez)가 하나의 안타를 만들어 내면서 최악은 면했습니다. 1차전 선발투수였던 케일럽 퍼거슨 (Caleb Ferguson)은 부진한 모습을 보여주었는데 경기 일정이 변경이 되면서 컨디션 조절에 어려움이 있었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오늘 89~92마일 수준의 직구 (최고 94마일), 72-76마일 수준의 커브볼, 84-85마일 수준의 체인지업을 던졌다고 합니다. 


- 2차전은 선발투수였던 미치 화이트 (Mitch White)와 알렉스 허멜링 (Alex Hermeling)이 7이닝 무실점, 무피안타 호투 덕분에 승리를 했습니다. 구단 역사상 처음으로 팀 노히트-노런을 기록했습니다. 이경기는 제가 게임데이를 통해서 계속해서 지켜봤는데 미치 화이트가 4회에 3개의 볼넷을 허용할때 첫 두개의 볼넷은 볼/스트라이크 판정이 좀 이상했습니다. 화이트의 경기를 본 사람에 따르면 직구는 95-97마일에서 형성이 되었으며 92마일짜리 커터를 던졌다고 합니다. 80마일 언저리의 커브볼과 90마일 수준의 체인지업을 던졌다고 하는데....아무래도 마이너리그 구장이기 때문에 믿을 만한 구속은 아닌것 같습니다. A팀에서 커쇼도 100마일을 던졌다는 보고가 있었던 적도 있었으니...


- 2차전 타선에서는 1루수인 이반델 이사벨 (Ibandel Isabel)이 두개의 홈런을 만들어 내면서 4타점을 기록했습니다. 파워 툴이 특출난 선수인데...올해 캘리포니아리그에서 많은 홈런을 기대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쿠바 출신의 유스니엘 디아즈 (Yusniel Diaz)는 2차전에만 출전을 했는데 3타수 무안타를 기록했습니다. 또 다른 외야수 유망주인 D.J. 피터스 (D.J. Peters)는 2차전에 한개의 안타를 신고했습니다.


- 오닐 크루즈 (Oneil Cruz)를 3루수/유격수로 출전을 시키고 있습니다. 결국 3루수가 되겠지만 벌써부터 유격수 수비를 포기시킬 이유는 없을것 같습니다. (수비 에러를 두개나 기록했습니다.) 오늘 두경기에서 7타수 무안타를 기록했습니다. 삼진이 없었던 점을 긍정적으로 보고 싶지만...미국 무대가 쉽지는 않겠죠.


- 내야수인 브랜든 데이비스 (Brendon Davis)는 지난해 시즌 막판의 상승세를 이어가는 것 같습니다. 오늘 두경기에서 4타수 2안타, 2볼넷, 1도루를 기록했습니다. 단 두경기지만 0.500/0.714/0.750의 아름다운 스탯을 기록하고 있습니다.ㅎ


- 1차전 선발투수였던 레오 크라포드 (Leo Crawford)의 경우 오늘 3.1이닝 4피안타, 2볼넷, 3삼진을 기록했습니다. 전체적으로 부진한 성적인데....조금 더 적응하면 좋은 모습을 보여주겠죠. 실점은 두점이었지만 자첵점은 한점이었습니다. 


- 포수 케이버츠 루이스 (Keibert Ruiz)는 a팀 데뷔전에 3타수 무안타를 기록했습니다. 날씨가 풀리기전까지는 좋은 타격을 기대하기 힘들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 지난해 논-드래프트로 계약한 불펜투수 파커 커리 (Parker Curry)가 오늘 2차전에서 3.1이닝을 퍼펙트로 막았는데...10개의 아웃 카운트중 6개를 삼진으로 잡아냈습니다. 나이가 많지만 불펜투수 자원이니...좋은 구위를 갖고 있다면 언젠가는 기회를 얻을 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