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월 28일 ST 노트

LA Dodgers/Dodgers News

by akira8190 2016. 2. 28. 22:48

본문

반응형
오늘 각 구단들의 포토데이가 있었던 날이었습니다. 해서 다저스의 선수들도 2016시즌 프로필 사진을 찍었는데, 다저스의 전담방송사인 SportsNet LA도 이와 관련된 트윗이 넘쳐났는데, '해시태그 photoday'라고 검색하시면 많은 사진들을 보실 수 있을 겁니다.

 

류현진(Hyun-Jin Ryu)이 5월전까지 돌아오지 못한다는 사실을 수용했다고 합니다.


그는 몇 주전까지만 하더라도 오프닝 데이 로스터에 포함되어 시즌을 시작하고 싶어했지만, 이제 겨우 체인지를 던지기 시작했다는 사실로 인해 정상적인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것에 대해 현실적으로 어려움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본인의 올시즌 목표는 20번의 선발등판과 함께 150이닝이상을 투구한다는 것인데, 템파시절부터 프리드먼(Andrew Friedman)은 부상선수에 대해 최대한 완벽하게 치유를 했던 것을 고려해볼때 몇 주전까지 이런 생각은 너무 비현실적인 모습이었는데.....일단 다저스는 류현진의 복귀에 대해 아주 조심스러운 입장을 전달했고, 그 계획을 선수측이 수용을 한 것으로 보여지며, 보도에 따르면 다저스는 류현진의 빠른 복귀보다는 후반기와 포스트시즌에 더 촛점을 맞추고 있다고 합니다.

이는 모두에게 좋은 결과와 과정으로 이어질 수가 있는게 선수를 최대한 무리시키지 않는 상황에서 복귀시킬 수가 있는 가운데 다저스는 마에다(Kenta Maeda)와 카즈미어(Scott Kazmir)같은 선수를 영입하면서 선발 댑스를 여전히 투텁게 해놓은 상태이기때문에 서두를 하등의 이유가 없는 상황입니다.

저는 굳이 저런 수치를 목표로 설정하기보다는 그냥 '건강하게 복귀하여 올바른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것'에 촛점을 맞췄으면 좋겠다라는 생각이 드는데.....일단 20번의 선발등판과 150이닝 투구에 대한 보도가 나온 이후로 현지 트윗에서도 그것 또한 무리하다는 의견이 많은데, 저도 좀 비슷한 생각이네요.

 

오프시즌동안 오른쪽 어깨에 가벼운 수술을 받은 엘리케(Kike Hernandez)는 정상적으로 ST에 참가하고 있지만, 어깨 강도가 완벽하게 돌아온 상태가 아니라고 합니다. 해서 아직까지는 외야수로 뛸 수가 없는 상태라고 하는군요. 다만, 현재 100%에 접근을 하고는 있지만, 지금 당장 자신의 룰은 내야수이며, ST중반부부터는 외야수로 출전할 수 있을 것이라고 합니다.


지난 시즌 후반기에 피더슨(Joc Pederson)의 삽질로 인해 중견수로 뛰는 날이 많았던 엘리케는 그의 몸 상태가 정상적이 된다면 다저스에게 지난 시즌만큼 좋은 보탬을 해줄 것으로 보여집니다.

어제 ST들어서 처음으로 비치(Brandon Beachy)와 우드(Alex Wood)가 라이브 불펜 피칭을 소화한데 이어 오늘은 Clayton Kershaw, Kenley Jansen, Chris Hatcher, Yimi Garcia, Joe Blanton, J.P. Howell, Luis Avilan, Carlos Frias, Matt West, Adam Liberatore가 타자를 세워놓고 라이브 피칭을 소화했습니다.

 

어제 라이브 피칭을 소화했던 우드는 오프시즌동안 자신의 비디오를 허니컷(Rick Honeycutt)에게 보내서 그 전 영상과 비교를 해달라고 하는 한편, 물리치료사와 바이오메커닉스 전문가에게도 자신의 투구영상을 보냈는데, 특이하게 달라진 모습을 찾아볼 수가 없었다고 합니다.


그런 후 캠프에 합류한 우드는 자신의 메커니즘을 조금 더 간결하게 가져갈려는 노력중이라고 합니다. 물론, 지난 시즌 들쑥날쑥한 모습을 초래하게 된 것은 일정부분 트레이드 전에 다친 부상탓도 있었지만, 메커니즘과정에서 오른발과 왼팔의 간격이 일정치 않았던 것도 문제가 되었고, 그 결과 좀 더 유연한(물 흐르는듯한) 투구폼이 완성되지 않았던 것도 이유라고 합니다.

최근들어 우드에 대한 보도가 많이 나오고 있는데다가 마스터(Greg Maddux)가 캠프에 등장했을때 그를 졸졸 따라다녔기에 올시즌 그의 모습이 어떤 퍼포먼스로 이어질지 흥미롭게 지켜볼 대목이지 않나 싶네요.

최근 6년간 30M의 금액으로 계약한 시에라(Yaisel Sierra)는 몇 일안에 캠프에 합류할 수 있다고 로버츠(Dave Roberts)가 말했습니다.
반응형

'LA Dodgers > Dodgers New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조쉬 라빈 (Josh Ravin), 자동차 사고로 팔뚝 골절  (2) 2016.03.02
2월 29일 ST 노트  (2) 2016.02.29
2월 27일 ST 노트  (4) 2016.02.28
2월 24일 ST 노트  (11) 2016.02.24
2월 22일 ST 노트  (6) 2016.02.22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