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MLB.com] 젯 윌리엄스 (Jett Williams)의 2021년 스카우팅 리포트

MiLB/Scouting Report

by Dodgers 2022. 1. 6. 23:43

본문

반응형

5피트 8인치의 신장을 갖고 있는 선수지만 많은 스카우터들에게 매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선수로 2021년 여름 쇼케이스에서 가장 좋은 타격을 보여주는 선수로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당시에 오른쪽 어깨가 좋지 않았지만 좋은 결과물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장기적으로 유격수 포지션을 지킬수 있는 재능을 갖고 있기 때문에 2022년 드래프트에서 2라운드 이내 지명을 받을 수 있는 선수로 평가 받고 있으며 프로팀과 계약을 맺지 않는다면 미시시피 주립대학교 진학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타격: 55, 파워: 45, 주루: 60, 어깨: 50, 수비: 50, 선수가치: 50

 

빠른 손움직임과 배럴 타구에 대한 감각을 보여주고 있는 선수로 우타석에서 수준급의 스윙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스트라이크존에 들어오는 공에 대한 헛스윙이 많지 않으며 많은 라인 드라이브 타구를 만들어내는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아마도 수준급의 직구와 변화구를 공략하는데 어려움이 없을것 같다고 합니다. 배트 스피드와 근력을 고려하면 한시즌 15개의 홈런을 기록하는 타자가 될 수 있을것 같다고 합니다. 공격적으로 공을 잡아당기는 타격을 한다면 더 많은 홈런을 기대할수 있는 선수라고 합니다. 최소한 플러스 등급의 스피드를 갖고 있는 선수로 주루 플레이에 스피드를 잘 활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유격수로 뛸 수 있는 손움직임과 수비 동작을 갖고 있지만 2021년 여름에는 어깨 문제를 겪었다고 합니다. 건강할때는 유격수 포지션을 지킬수 있는 어깨를 보여주었다고 판단하는 스카우터들도 있지만 겨우 평균적이었다고 평가하는 스카우터들도 있다고 합니다. 어깨가 부족하다고 판단하는 구단은 2루수 또는 중견수로 변신시키는 선택을 할 것이라고 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