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MLB.com] 2021년 5월 메이저리그 올스타

MLB/MLB News

by Dodgers 2021. 6. 1. 00:37

본문

반응형

메이저리그 닷컴에 2021년 5월달에 좋은 모습을 보여준 선수들로 올스타 팀을 선정하였습니다. (내셔널리그/아메리칸리그) LA 다저스의 선수 2명이 선정이 된 것은 긍정적이지만...5월 막판에 샌프란시스코에거 3연패를 당하면서 전체적으로 팀 분위기가 하락한 것이 큰 걱정입니다. 5월 31일 경기에서는 승리해서 분위기 반전을 해야 할텐데...

 

포수: 버스터 포지 (Buster Posey), 야스마니 그랜달 (Yasmani Grandal)

버스터 포지는 4월만큼의 모습을 보여주지 못했지만 0.302/0.413/0.524의 성적을 기록하면서 내셔널리그의 포수중에서 제일 좋은 타격을 보여주었습니다. 야스마니 그랜달은 2할이 되지 않는 타율을 기록하였지만 5월달에 0.486의 출루율을 기록하면서 팀의 득점력에 기여를 하였습니다.

 

1루수: 폴 골드슈미트 (Paul Goldschmidt), 블라디미르 게레로 주니어 (Vladimir Guerrero Jr.)

블리디미르 게레로의 출루율은 하락하였지만 장타력은 여전하였다고 합니다. 토론토의 홈구장이 버펄로로 이동하면 파워수치가 하락할 가능성은 있다고 합니다. 내셔널리그의 1루수들은 특출난 모습을 보여주지 못했지만 폴 골드슈미트가 그나마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맥스 먼시가 최근에 2루수로 뛰고 있는 것이 골드슈미트의 선정에 영향을 주었다고 합니다.

 

2루수: 맥스 먼시 (Max Muncy), 마커스 시미언 (Marcus Semien)

맥스 먼시를 2루수로 분류하는 것이 옳은지에 대한 논란이 있을수도 있지만 앨버트 푸홀스가 합류하면서 2루수로 최근에 많이 출전을 하고 있습니다. 맥스 먼시는 5월달에 10개의 홈런과 1.184의 OPS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마커스 시미언은 5월달에 8개의 홈런과 1.130의 WHIP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3루수: 오스틴 라일스 (Austin Riley), 라파엘 데버스 (Rafael Devers)

오스틴 라일리는 7개의 홈런과 0.410의 출루율을 기록하였으며 라파엘 데버스는 잰더 보가츠와 보스턴의 타선을 이끄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유격수: 페르난도 타티스 주니어 (Fernando Tatis Jr.), 잰더 보가츠 (Xander Bogaerts)

페르난도 타티스 주니어는 COVID-19로 인해서 한동안 부상자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라운드에서는 0.800의 장타율과 1.238의 OPS를 기록하였다고 합니다. 잰더 보가츠는 0.992의 OPS와 6개의 홈런을 기록하였습니다.

 

외야수: 닉 카스테야노스 (Nick Castellanos), 트렌트 그리샴 (Trent Grisham), 제시 윈커 (Jesse Winker)/아돌리스 가르시아 (Adolis García), 트레이 맨시니 (Trey Mancini), 애런 저지 (Aaron Judge)

아돌리스 가르시아는 11개의 홈런ㅇ르 기록하면서 텍사스 레인저스 신인이 한달간 기록한 홈런 신기록을 세웠다고 합니다. 애런 저지도 건강할때 보여줄 수 있는 성적을 5월달에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내셔널리그에서는 신시네티 레즈가 팀성적이 좋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2명의 선수를 리스트에 올렸다고 합니다. 트렌트 그리샴은 수비에서는 타석에서보다 더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지명타자: 쇼헤이 오타니 (Shohei Ohtani)

선발 투수로 등판하는 선수라는 것을 제외하더라도 지명타자로 매우 좋은 한달을 보냈습니다. 예르민 메르세데스는 페이스가 하락하고 있다고 합니다.

 

선발투수: 맥스 슈어저 (Max Scherzer), 잭 휠러 (Zack Wheeler), 브랜든 우드러프 (Brandon Woodruff), 케빈 가우스먼 (Kevin Gausman)/크리스 배싯 (Chris Bassitt), 코리 클루버 (Corey Kluber), 카를로스 로단 (Carlos Rodón), 리치 힐 (Rich Hill)

리치 힐은 가장 나이가 많은 선발투수지만 5월달에 5번의 선발등판에서 0.91의 평균자책점을 기록하였습니다.

 

불펜투수: 알렉스 레예스 (Alex Reyes), 켄리 잰슨 (Kenley Jansen)/리암 헨드릭스 (Liam Hendricks), 아롤디스 채프먼 (Aroldis Chapman)

5월달에 고전한 마무리 투수들이 많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의 알렉스 레예스는 14경기에 출전해서 1.15의 평균자책점과 36%의 삼진 비율을 기록하였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