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광배근 부상으로 10일자 부상자 명단에 이름을 올린 조니 쿠에토 (Johnny Cueto)

MLB/MLB News

by Dodgers 2021. 4. 17. 00:05

본문

반응형

어제 진행이 되었던 신시네티 레즈와의 경기에서 닉 카스테야노스를 잡아낸 이후에 교체가 되었던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의 우완투수 조니 쿠에토가 오늘 부상자 명단에 이름을 올리게 되었다고 합니다. 공배근에 통증이 발생을 하였다고 합니다. 그나마 Grade 1의 부상이기 때문에 공백이 길지는 않을 것으로 보이지만 광배근 통증의 경우 재발이 자주 있는 부상이기 때문에 샌프란시스코 입장에서는 난처할수 밖에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일단 조니 쿠에토를 대신해서 누가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의 로스터에 합류하게 될지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2020년에는 12경기에 등판해서 63.1이닝을 던지면서 5.40의 평균자책점과 1.37의 WHIP를 기록하였던 조니 쿠에토는 2021년 시즌이 끝나면 자유계약선수가 되기 때문인지 휠씬 단단한 몸으로 2021년 시즌을 시작하였고 지난 3경기에서 20.0이닝을 던지면서 1.80의 평균자책점과 0.85의 WHIP를 기록하고 있었는데..이번 부상으로 인해서 좋은 페이스가 조금 무너질수도 있을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찾아보니 2022년에 2200만달러짜리 구단 옵션이 남아있기는 한데..과연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가 2022년에 만 36살인 조니 쿠에토의 구단 옵션을 실행할지는 사실 의문이기는 한데..바이아웃이 무려 500만달러짜리 옵션이기 때문에...빠르게 건강을 회복해서 시즌 초반의 모습을 보여준다면 구단에서 고민을 하지 않을수 없을것 같습니다.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는 알렉스 우드 (Alex Wood)를 일요일에 선발투수로 복귀를 시키면서 로건 웹 (Logan Webb)을 불펜투수로 이동시킬 예정이었다고 하는데...조니 쿠에토에게 부상아 발생을 하면서 로건 웹을 조니 쿠에토를 대신해서 선발투수로 활용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로건 웹은 조니 쿠에토에게 부상이 발생한 경기에서 불펜투수로 등판해서 11개의 공을 던지는 모습을 보여주었는데....이미 2021년에 2차례 선발투수로 공을 던졌기 때문에 적응에는 문제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제 기억에 Grade 1의 통증의 경우 한달이내에 복귀하는 경우가 많았던 것으로 기억을 하는데...구단에서는 아직 복귀 일정은 알수 없다고 이야기를 하였습니다. 조니 쿠에토가 이탈을 하였기 때문에 케빈 가우스먼의 어깨가 더욱 무거워졌다고 말을 할수 있을것 같습니다.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는 2021년에 8승 4패를 기록하면서 내셔널리그 서부지구에서 2위에 이름을 올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