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수비 발전을 위한 시간을 보내고 있는 리오베르 페게로 (Liover Peguero)

MiLB/MLB Prospects

by Dodgers 2021. 3. 28. 00:21

본문

반응형

2020년 시즌이 시작하기전에 스탈링 마르테의 트래이드 (Traded by Diamondbacks with RHP Brennan Malone and 2019-20 international bonus pool money to Pirates for OF Starling Marte)에 포함이 되어서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에서 피츠버그 파이어리츠로 이적한 내야수인 리오베르 페게로에 대한 소식이 올라와서 퍼왔습니다. 피츠버그 파이어리츠의 최근에 리빌딩을 진행하고 있는 구단인데..정책적으로 유격수 포지션을 강화하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존 메이저리그 로스터에도 젊은 유격수 자원이 많을 뿐만 아니라 마이너리그팀에도 오닐 크루즈 (Oneil Cruz), 닉 곤잘레스 (Nick Gonzales), 리오베르 페게로와 같은 유망주 자원들을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최근에 메이저리그에서 좋은 공격력과 수비력을 모두 갖춘 유격수들이 증가하는 추세이기 때문에 피츠버그 파이어리츠도 공격력과 수비력을 두루 갖춘 유격수들을 성장시키기 위해서 노력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피츠버그 파이어리츠의 팜에서 오닐 크루즈와 닉 곤잘레스가 더 높은 순위의 유망주로 평가를 받고 있지만 유격수 포지션을 지킬 가능성이 가장 높은 선수는 리오베르 페게로로 6피트 1인치, 200파운드의 이상적인 신체조건과 함께 특출난 운동능력을 갖고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물론 비자 문제로 인해서 2021년 스프링 캠프에 늦게 도착을 하면서 성장할 기회를 많이 얻지 못한 것은 아쉬운 부분이지만 오닐 크루즈가 중견수, 닉 곤잘레스가 2루수로 종종 출전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과 달리 리오베르 페게로는 스프링캠프에서 유격수로만 성장할 시간을 갖고 있다고 합니다. 평균이상의 수비를 기대할수 있는 툴을 갖고 있지만 아직까지 구단에서는 발움직임을 개선해야 한다고 판단하고 있기 때문에 2020-2021년 오프시즌에 빠른 발움직임을 갖도록 많은 훈련을 진행하였다고 합니다. 빠른 발움직임은 수비에서 뿐만 아니라 주루에서도 좋은 모습을 보여주는데 기여하게 될 것 같다고 합니다.

 

2019년에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의 R+팀과 A-팀에서 60경기 출전해서 0.326/0.382/0.485의 성적을 기록하였던 리오베르 페게로는 플러스 등급의 컨텍과 평균적인 파워, 평균이상의 스피드를 메이저리그에서 보여줄 수 있는 재능을 갖고 있다고 평가를 받고 있는데 수비 연습을 통해서 유격수로 평균이상의 수비를 보여줄수 있다면 올스타에 선정이 되는 선수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구단에서는 판단하고 있습니다. 2020년 마이너리그 시즌이 취소가 되면서 경기 출전을 하지 못했지만 2020년 교육리그와 2021년 스프링 캠프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2021년 시즌을 A+팀에서 시작할 가능성이 높으며 구단에서는 시즌중에 AA팀으로 승격이 될 수 있는 기량을 보여줄 것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