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MLB.com] 조이 바트 (Joey Bart)의 2021년 스카우팅 리포트

MiLB/Scouting Report

by Dodgers 2021. 1. 21. 20:19

본문

반응형

2018년 드래프트에서 전체 2번픽 지명을 받은 선수로 702만 5000달러의 계약금을 받았다고 합니다. 그리고 프로에서 겨우 130경기에 출전한 이후에 메이저리그의 부름을 받았다고 합니다. A+리그 이상에서는 단 22경기 밖에 출전하지 못한 선수로 2019년 시즌중에 왼손 골절을 당하면서 6주가 결장을 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2020년에 버스터 포지가 뛰지 않는 결정을 하면서 팀에 포수가 부족했기 때문에 메이저리그의 부름을 받았다고 합니다. 서머 캠프에서 베테랑 투수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은 것도 영향을 주었다고 하는군요. 메이저리그에 합류해서 타석에서는 부진한 모습을 보여주었지만 팀이 15승 13패를 기록하면서 포스트 시즌 경쟁을 하는데 기여하였다고 합니다.

 

타격: 50, 파워: 60, 주루: 40, 어깨: 60, 수비: 55, 선수가치: 55

 

좋은 배트 스피드와 근력, 큰 스윙 궤적을 갖고 있는 선수로 일반적인 포수들이 갖고 있지 못한 평균이상의 파워 포텐셜을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데뷔시즌에서는 파워를 보여주지 못했다고 합니다. 너무 잡아당기는 스윙과 공격적인 타격 어프로치를 보여주었고 수준급 직구를 공략하지 못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111타석에서 37%의 삼진비율과 3%의 볼넷 비율을 기록하였다고 합니다. 마이너리그에서는 휠씬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던 선수로 볼넷 생산 능력과 함께 구장 모든 방향으로 큰 타구를 만들어냈다고 합니다. 고교시절에는 포수 수비에 대한 의문이 있었던 선수지만 포수로 꾸준하게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미래에 골드 글러브를 박을 수 있는 선수로 평가를 받기 시작하였다고 합니다. 매우 수비 훈련을 열심히 하는 선수로 수준급의 포구와 블로킹, 강하고 정확한 어깨를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신체 사이즈를 고려하면 좋은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는 선수로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는 게임을 리드하는 능력과 리더쉽에 좋은 평가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