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BA] 마르코 루시아노 (Marco Luciano)의 2021년 스카우팅 리포트

MiLB/Scouting Report

by Dodgers 2021. 1. 16. 21:21

본문

반응형

2년간의 페널티 시간이 끝난 이후에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는 2018~2019년 해외 유망주 계약기간에 스타급 재능을 갖고 있는 선수를 다수 영입하였다고 합니다. 그중에서 내야수인 마르코 루시아노는 빠르게 적응하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2019년 시즌을 R팀과 A-팀에서 뛸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좋은 성적을 기록하면서 팀 최고의 유망주로 자리를 잡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1월달에 미니 유망주 캠프를 통해서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의 홈구장을 찾은 마르코 루시아노는 2020년 시즌을 팀의 60인 로스터에서 보내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투수들의 공을 상대할 시간을 갖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가을에는 교육리그에서 뛸 수 있었다고 합니다.

 

타격: 60, 파워: 70, 주루: 40, 수비: 50, 어깨: 60

 

마이너리그 최고의 유망주중에 한명으로 평가를 받고 있는 선수로 엄청난 배트 스피드와 근력을 통해서 강한 타구들을 만들어내고 있다고 합니다. 2019년에 10개의 홈런을 기록한 17살의 선수가 5명이 있었다고 하는데 그중에 한명이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확장 캠프에서 최고 118마일의 타구를 만들어내는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좋은 근력 뿐만 아니라 배트 중심에 공을 맞추는 탁월한 감각을 갖고 있는 선수지만 아직 확장 캠프에서 경험이 많은 투수들을 상대로는 고전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아직 공을 띄우는 능력이 부족하지만 구종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지면 개선이 될 수 있을것 같다고 합니다. 수비적인 측면에서 유격수 포지션을 지킬수 있는 선수로 방망이 재능이 워낙 좋기 때문에 수비를 발전시킬수 있는 충분한 시간을 얻지 못할수도 있다고 합니다. 유격수로 좋은 수비 동작을 보여주고 있으며 강한 어깨를 갖고 있는 선수라고 합니다. 하지만 아직 송구동작을 모두 자신의 것으로 만들지는 못했다고 합니다. 만약 루시아노가 다른 포지션으로 이동하게 된다면 그 포지션은 3루수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평균에 가까운 스피드를 현재는 보여주는 선수로 이부분이 유격수 포지션을 지키는데 악영향을 줄수도 있지만 수비시에 위치를 잘 예측하는 편으로 수비범위가 좁은 것을 잘 극복하고 있다고 합니다. 갖고 있는 방망이는 주전선수가 되는데 부족함이 없는 선수로 3루수로 이동해도 올스타가 될 수 있는 타격 재능을 갖고 있다고 합니다. 만약 유격수 포지션을 지킬수 있는 수비력을 개선한다면 제 2의 페르난도 타티스 주니어가 될 수 있는 선수라고 합니다. 2021년 시즌은 A팀에서 시작하게 될 것 같다고 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