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BA] 스티븐 피스카티 (Stephen Piscotty)의 2015년 스카우팅 리포트

MiLB/Scouting Report

by Dodgers 2020. 9. 13. 00:03

본문

반응형

1991년생인 스티븐 피스카티는 6피트 4인치, 211파운드의 몸을 갖고 있는 선수로 2012년 드래프트에서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의 1라운드 추가픽 지명을 받고 프로생활을 시작한 외야수입니다. 파워에 대한 물음이 있는 선수지만 항상 많은 라인 드라이브 타구를 만들어내면서 자신의 가치를 증명하고 있는 선수로 앨버트 푸홀스가 LA 에인절스로 이적하면서 발생한 보상픽으로 지명한 선수중에 한명이라고 합니다. (다른 한명은 선발투수인 마이클 와카입니다.) 경험이 쌓이고 근력을 개선한다면 파워 수치도 개선이될 수 있을 것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는 선수입니다.

 

스트라이크존에 대한 감각이 좋은 선수로 타석에서 참을성을 보여주고 있으며 균형잡힌 스윙을 하는 것을 고려하면 미래에 0.300의 타율을 기록할수 있는 선수로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AAA팀에 도달한 이후에는 잡아당기는 스윙을 익히면서 파워가 개선이 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잡아당기는 스윙과 공을 띄우는 스윙을 자신의 것으로 만든다면 한시즌 15-20개의 홈런을 기록하는 타자가 될 수 있을것 같다고 합니다. 3루수로 드래프트가 되었지만 플러스 등급의 어깨와 좋은 수비 센스를 통해서 평균이상의 우익수 수비를 보여주기 시자갛였다고 합니다. 이미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에 제이슨 헤이워드라는 우익수 자원이 존재하는 것을 고려하면 2015년 시즌을 AAA팀에서 시작할 가능성도 있지만 시즌중에 메이저리그의 부름을 받을 수 있을것 같다고 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