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스볼 아메리카에 2020년 메이저리그 미드-시즌 팜 랭킹을 발표를 하였습니다. 2020년 드래프트 결과가 반영이 되었다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단축시즌이기 때문에 빠르게 유망주 자격을 잃은 유망주들이 다수인 것도 반영이 되었고...역시나 몇년째 최고의 팜을 갖고 있는 것으로 평가를 받고 있는 탬파베이 레이스와 샌디에고 파드리스가 1~2위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1. Tampa Bay Rays
여전히 최고의 팜으로 평가를 받고 있는 팜을 갖고 있는 구단으로 2020년 드래프트를 통해서 탑 투수 유망주인 니코 비스코와 유격수 알리카 윌리엄스를 보강하였다고 합니다.
2. San Diego Padres
루이스 파티뇨가 메이저리그의 부름을 받았고 곧 맥킨지 고어도 메이저리그의 부름을 받을 것으로 인다고 합니다. 드래프트를 통한 로버트 하셀의 영입하였고 C.J. 에이브람스, 테일러 트래멜, 루이스 카푸사노가 확장 캠프에서 성장하고 있기 때문에 곧 수준급의 야수들을 메이저리그에 합류시킬수 있을것 같다고 합니다.
3. Seattle Mariners
훌리오 로드리게스와 제러드 켈러닉을 보유한 시애틀 매리너스는 드래프트를 통해서 최고의 투수 유망주중에 한명인 에머슨 행콕을 보강할수 있었다고 합니다. 아마도 로건 길버트와 팀의 투수 유망주진을 이끌게 될 것 같다고 합니다.
4. Toronto Blue Jays
전체 5번픽으로 오스틴 마틴을 지명하는 행운을 얻은 토론토 블루제이스는 팜에서 키워낸 네이튼 피어슨이 메이저리그에서 에이스 포텐셜을 보여주기 시작하였다고 합니다.
5. Los Angeles Dodgers
더스틴 메이가 유망주 자격을 잃엇지만 개빈 럭스는 아직 유망주 자격을 갖고 있다고 합니다. 여전히 5명의 Top 100 유망주를 보유하고 있는 LA 다저스는 팜을 통해서 성장시킬수 있는 Top 100레벨의 여러 재능등을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6. Detroit Tigers
스펜서 토켈슨을 지명하면서 팀의 타자 유망주를 보강할수 있었다고 합니다. 최근 드래프트에서 상위픽을 계속해서 보강했지만 뎁스는 상대적으로 약한 팜이라고 합니다.
7. Atlanta Braves
많은 유망주들이 메이저리그에 도달하였지만 여전히 임펙트를 줄 수 있는 유망주가 남아있는 상태라고 합니다. 부정적인 부분은 최근 해외 유망주 영입에 페널티를 받으면서 로우 레벨이 약한 편이라고 합니다.
8. Chicago White Sox
루이스 로버트가 메이저리그에 잘 안착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앤드류 본과 마이클 코페치, 닉 마드리갈이 여전히 높은 수준의 유망주로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2020년 드래프트를 통해서 탑 레벨 투수 유망주인 개럿 크로셔와 제러드 켈리를 보강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9. Miami Marlins
맥스 메이어를 드래프트를 통해서 보강한 마이애미 마린스는 전체적으로 재능과 밸런스를 매우 잘 갖춘 팜으로 평가받고 있다고 합니다.
10. Arizona Diamondbacks
Top 50 레벨의 유망주는 없지만 Top 100 레벨에 5명의 선수를 배출한 구단으로 특히 로우 레벨에서 수준급 유망주를 다수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헤랄도 페드도모, 크리스티안 로빈슨, 알렉 토마스, 코빈 캐롤이 그들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투수 유망주인 루이스 프리아스와 블레이크 왈스턴도 높은 실링을 갖고 있으며 로우 레벨에서 뛰는 선수라고 합니다. 그리고 2020년 드래프트를 통해서 2020년에 대학에서 폭발한 브라이스 자비스를 영입하는 모습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11. Minnesota Twins
인상적인 3명의 타자 유망주를 보유하고 있는 구단으로 2020년 드래프트를 통해서 1루수 유망주인 애런 사바토를 합류시키는 선택을 하였다고 합니다. 수준급 재능을 보여주는 투수 유망주들도 다수 보유하고 있는 구단으로 상대적으로 뎁스가 약한 것이 11위에 선정이 된 이유라고 합니다.
12. Baltimore Orioles
포수 유망주인 애들리 러치먼을 보유한 볼티모어는 20년 드래프트를 통해서 외야수인 헤스턴 커스타드와 유격수 조던 웨스트버그를 보가하는 선택을 하였다고 합니다. 그리고 최근에 해외 유망주 시장에서 활발하게 움직이기 시작하였다고 합니다.
13. St. Louis Cardinals
2014년 이후에 꾸준하게 팜 랭킹이 7-15위인 구단으로 평균이상의 유망주들을 꾸준하게 배출하는 구단이라고 합니다. 최근 성적이 좋기 때문에 이른픽을 행사하는 구단도 아니라고 합니다. 아직 2020년에 유망주 자격을 잃은 선수가 없는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는 드래프트를 통해서 내야수 조던 워커를 영입하는 선택을 하였고 어린 투수 유망주인 메이슨 윈과 팅크 헨스를 영입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14. San Francisco Giants
최근 해외 유망주시장에서 수준급 선수를 영입하면서 로우 레벨에 많은 유망주를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메이저리그에 근접한 포수 조이 바트도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2020년 드래프트를 통해서 탑 레벨의 포수 유망주인 패트릭 베일리를 보강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15. Oakland Athletics
16. Kansas City Royals
17. Los Angeles Angels
18. New York Yankees
19. Cleveland Indians
20. New York Mets
21. Chicago Cubs
22. Pittsburgh Pirates
23. Boston Red Sox
24. Texas Rangers
조시 영과 샘 허프를 보유하고 있는 텍사스 레인저스는 유격수 앤더슨 테하다, 레오디 타베라스, 핸스 크라우즈와 같은 실링이 높은 유망주들을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2020년 드래프트에서 수준급 유망주를 다수 지명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25. Cincinnati Reds
헌터 그린과 닉 로돌로라는 투수 유망주와 타일러 스티븐슨이라는 포수 유망주가 이끌고 있는 팜으로 드래프트를 통해서 합류한 외야수 오스틴 헨드릭이 팀의 가장 좋은 유망주로 평가받고 있다고 합니다.
26. Philadelphia Phillies
스펜서 하워드, 알렉 봄이라는 특출난 2명의 유망주를 보유하고 있는 구단이지만 이후에는 뎁스가 크게 하락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드래프트에서 영입한 믹 아벨과 케이시 마틴이 유망주 리스트 뎁스를 강화해 줄 것이라고 합니다.
27. Colorado Rockies
브랜든 로저스와 잭 빈이라는 확실한 유망주를 갖고 있는 콜로라도는 이후에 라이언 롤리슨과 마이클 토글리아, 그랜트 라빈과 같은 유망주를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2020년 드래프트를 통해서 드류 로모, 크리스 맥마흔과 같은 수준급 유망주를 추가적으로 지명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28. Washington Nationals
카터 키붐과 루이스 가르시아는 좋은 유망주이지만 이후의 유망주 뎁스가 약한 편이라고 합니다. 다행스럽게 2020년 드래프트를 통해서 케이드 바발리와 콜 헨리를 영입하면서 가치가 뎁스를보강할수 있었다고 합니다. 잭슨 러틀리지, 매이슨 데나버그, 세스 로메로와 함께 워싱턴 내셔널스의 투수 유망주 리스트를 이끌 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29. Houston Astros
팀의 가장 좋은 유망주인 포레스트 휘틀리는 부상으로 경기 출장을 하지 못하고 있지만 팀의 많은 투수 유망주들이 메이저리그 로스터에 포함이 되어 있는 상태라고 합니다. 가장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선수는 블레이크 테일러로 6번의 등판에서 인상적인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30. Milwaukee Brewers
드래프트에서 가장 툴이 좋은 선수중에 한명인 개럿 미첼을 지명하였다고 합니다. 그리고 부상으로가치가 하락한 유격수 프레디 자모라도 좋은 모습을 보여줄 수 있는 선수라고 합니다. 이들은 브라이스 투랑, 이든 스몰, 마리오 펠리시아노와 함께 팀의 유망주 리스트를 이끌것 같다고 합니다.
세스 로메로 (Seth Romero)를 메이저리그로 승격시킨 워싱턴 내셔널스 (0) | 2020.08.14 |
---|---|
호르헤 마테오 (Jorge Mateo)를 승격시킨 샌디에고 파드리스 (0) | 2020.08.14 |
어깨가 좋지 않은 브랜든 맥케이 (Brendan McKay) (0) | 2020.08.13 |
제이슨 구츠먼 (Jeison Guzman)을 승격시킨 캔자스시티 로열스 (0) | 2020.08.13 |
확실한 신고식을 한 조 아델 (Jo Adell) (0) | 2020.08.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