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13년 3월 18일 LA 다저스 단신

LA Dodgers/Dodgers News

by Dodgers 2013. 3. 18. 12:01

본문

반응형


우완 선발투수인 잭 그레인키 (Zack Greinke)가 오늘 불펜투구를 한 모양인데 이상이 발견이 되지 않았다고 하는군요. 모두 45개의 공을 던졌다고 하는군요. 일단 언제 마운드위에서 투구를 할지는 모르겠지만 별다른 이상이 발견이 되지 않았다고 하니 수술을 걱정하지는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다저스가 5선발이 필요한 시점이 4월 13일 또는 4월 15일이라고 하니 그때까지 몸이 만들어 진다면 다저스 전력에 별다른 문제가 될 것으로 보이지는 않습니다. 대신 시즌중에 꾸준히 잭 그레인키의 투구이닝을 관리를 해 줘야 할듯 싶습니다. 불펜투수들에게 약간의 부담이 갈지도 모르겠네요.

불펜투수인 하비 게라 (Javy Guerra)가 마이너리그 캠프로 내려갔습니다. 아무래도 현재 다저스 불펜투수 자원이 많기 때문에 마이너리그 옵션이 남아있는 하비 게라가 마이너리그로 내려간 것으로 보입니다. 일단 지난해 어깨수술을 받기도 했고 스캠 초반에 사타구니 근육이 뭉치는 일을 겪기도 했기 때문에 마이너리그에서 몸을 회복하는 것도 중요할 수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아마 불펜투수진이 약한 팀들에서 하비 게라의 트래이드를 시도할 것 같은데...다저스는 마이너리그 옵션이 남아있는 선수이기 때문에 저렴한 값이 게라를 넘기지는 않을겁니다. 구위도 좋고 승부욕도 좋은 선수이기 때문에...정상적이라면 매트 게리어가 다저스의 불펜에서 제외가 되는 것이 맞지만 남은 계약이 살려주었다고 생각을 합니다. 또 다른 불펜투수 후보중에 하나였던 후안 어브레유 (Juan Abreu)도 마이너리그 캠프로 내려갔습니다. 계약당시부터 마이너리그 뎁스를 위해서 영입했던 선수이니 놀라운 일은 아닙니다.
 


밀워키와의 경기에서는 류현진 (Hyun-Jin Ry)이 선발투수로 등판을 했는데 5.2이닝 1실점 투구를 하면서 이번 스캠 최고의 피칭을 했군요. 일단 경기를 보지 못했지만 기록상으로는 5.2이닝 동안에 3개의 피안타와 두개의 볼넷만을 허용했군요. 상대한 타선이 밀워키의 주력선수들이 많이 제외가 된 라이업이지만 다른 5선발 경쟁을 하는 선수들이 근래 피칭에서 대부분 부진했던 것을 고려하면 류현진이 오늘 좋은 피칭을 하면서 5선발 경쟁에서 조금은 앞서간다고 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뭐...오늘 허용한 3안타가 밀워키의 주전 선수들에게 허용했는데..이점은 좀 아쉽기는 합니다.) 이어서 등판을 한 케빈 그렉, 매트 게리어, 마크 로우 모두 무실점으로 경기를 마무리 했군요.

오늘 타자들은 모두 16개의 안타를 만들어 내면서 타율을 끌어 올렸는데 마크 엘리스, 안드레 이디어, 애드리안 곤잘레스가 8개의 안타를 만들어 내면서 타격감을 끌어 올렸습니다. (일단 오늘 밀워키의 경우 갈라도가 내려간 이후에 등판한 선수들이 좀 안습이라....)


이날 경기에서 가장 관심을 끄는 점은 역시나 지명타자로 출전한 칼 크로포드 (Carl Crawford)인데 3타수 무안타를 기록했군요. 일단 삼진을 당하지 않고 공을 방망이에 맞추었다는 점은 나쁘지 않군요. (중견수 플라이 하나와 두개의 땅볼을 만들어 냈군요.) 일단 언제 주전 외야수로 출전을 할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롱토스때 통증이 없다고 하니 곧 좌익수로 출전하는 모습을 볼 수 있을것 같습니다.

애리조나 디백스와의 경기에서는 선발경쟁을 하고 있는 좌완투수 테드 릴리 (Ted Lilly)가 선발등판을 했는데 2이닝동안에 5피안타, 3볼넷을 허용하면서 난타를 당했습니다. 이제 개막전에 두번정도 더 던질 기회를 갖게 될 것 같은데..현재까지 던진 기록을 보면 테드 릴리는 선발 경쟁이 어려울 뿐만 아니라 시즌을 부상자 명단에서 시작하게 될 것 같아 보이는군요. 사실상 트래이드도 힘들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부상자 명단에 올린 후에 마이너리그에서 재활 투구를 하게 하는 것이 나아 보입니다. 본인도 부상자 명단행을 거절할 명분이 없어 보이고....경기가 기운 이후에 좌완투수 크리스 리드 (Chris Reed)가 불펜투수로 등판을 했는데 2.2이닝 동안에 5개의 피안타를 허용하면서 3실점을 했군요. 좌투수에게 강점이 있는 로드 바라하스에게 투런 홈런을 허용했네요. 일단 볼넷 없이 삼진 3개를 잡은 점은 긍정적인 면이라고 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타자들은 겨우 5개의 안타만을 만들어 냈는데..그래도 매트 캠프 (Matt Kemp)가 시범경기 첫 홈런을 기록했다는 점은 긍정적이군요. 좌익수로 출전한 야셀 프윅도 한개의 안타와 두개의 도루를 만들어 내면서 좋은 컨디션을 이어갔습니다.

내일 애리조나 디백스와의 경기에서는 우완투수 조쉬 버켓 (Josh Beckett)이 등판을 한다고 하는군요. 그리고 내일 몇명의 선수가 또 마이너리그로 내려가게 될 것 같다고 하는군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