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BA] 키버트 루이스 (Keibert Ruiz)의 2020년 스카우팅 리포트

LA Dodgers/Dodgers Prospects

by Dodgers 2020. 1. 7. 13:02

본문

반응형

16살이던 2014년 8월달에 계약을 맺은 케이버트 루이스는 14만달러의 계약금을 받은 선수로 이후에 다저스 팜에서 빠르게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19살의 나이로 AA팀에서 풀시즌을 보냈다고 합니다. 다저스에 포수들이 많기 때문에 2019년 시즌도 AA팀에서 뛸 수 밖에 없었던 케이버트 루이스는 동기부여가 부족한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AA팀에서 특출나지 않은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7월달에 AAA팀으로 승격이 된 이후에는 과거의 모습을 다시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곧 손가락 부상을 당하면서 시즌 아웃이 되었습니다.

 

55 Grade 유망주, 리스크 높음
타격: 60, 파워: 45, 주루: 40, 수비: 55, 어깨: 50

 

전체적으로 성적이 좋지 않았지만 여전한 툴을 인정받고 있는 선수로 인상적인 컨텍능력과 배투 중심에 공을 맞추는 능력을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헛스윙도 매우 적은 선수로 장기적으로 플러스 등급의 타율을 기대할 수 있는 선수라고 합니다. 하지만 타석에서 너무 소극적인 모습을 보여주면서 좋은 공을 공략하지 않고 지켜보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다저스는 계속해서 공격적인 스윙을 주문하고 있다고 합니다. 우투양타의 좌타석에서는 좋을때 평균적인 파워를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우타석에서는 파워가 거의 없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보다 적극적인 스윙을 하게 된다면 한시즌 12~15개의 홈런을 기록하는 타자가 될 수 있을것 같다고 합니다. 포수로 구종 선택능력이 개선이 되는 모습을 보여주었으며 좋을때는 평균이사으이 포구와 블로킹 능력을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전체적으로 평균적인 어깨를 갖고 있지만 송구의 정확도가 평균이하라고 합니다. 2020년 시즌은 AAA팀에서 시작하게 될 것으로 보이는데 비슷한 나이의 포수들보다 여전히 높은 리그에서 뛰고 있는 선수라고 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