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메이저리그의 부름을 받은 션 머피 (Sean Murphy)

MiLB/MLB Prospects

by Dodgers 2019. 9. 1. 17:08

본문

반응형

오클랜드 어슬레틱스가 팀의 포수 유망주인 션 머피를 메이저리그로 승격시키는 선택을 하였다고 합니다. 아마도 9월 1일 확장 로스터때 메이저리그에 합류하게 될 것 같다고 하는군요. 지난 몇년간 오클랜드 어슬레틱스의 주전 포수가 될 수 있는 재능을 갖고 있는 포수 유망주로 평가를 받았던 션 머피인데..이제 메이저리그에서 뛰는 모습을 볼수 있게 되었군요. (션 머피는 2018년 시즌이 끝난 이후에 메이저리그 전체 72번째 유망주로 평가를 받았던 선수입니다. 윌 스미스보다 방망이에 대한 평가가 더 좋았던 선수로 기억을 합니다.)

 

션 머피의 스카우팅 리포트:
https://ladodgers.tistory.com/19947

 

[BA] 션 머피 (Sean Murphy)의 스카우팅 리포트

대학 마지막 시즌에 손등뼈 골절을 당하면서 2016년 드래프트에서 3라운드 지명을 받고 프로생활을 시작하였다고 합니다. 2018년 시즌에도 손등뼈 골절을 당하면서 퓨쳐스 게임에 출전할 기회를 얻었다고 합니다...

ladodgers.tistory.com

아쉽게도 2019년에는 무릎 연골 수술을 받으면서 많은 경기에 출전하지 못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는데 다행스럽게 최근 건강한 모습을 보여주었기 때문에 메이저리그의 부름을 받을 수 있었던 것으로 보입니다. 아마도 건강한 모습을 보여주었다면 6~7월달에 메이저리그에서 뛸 기회를 얻었을것 같습니다. 2019년에는 AAA팀에서 31경기 출전해서 0.308/0.386/0.625, 10홈런, 30타점을 기록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선수로 메이저리그에서 평균적인 방망이와 평균이상의 포수 수비를 보여줄 수 있는 유망주로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현재 오클랜드 어슬레틱스의 포수진이 좋은 상태는 아니기 때문에 9월달에 좋은 모습을 보여준다면 2020년에 주전 포수로 시즌을 시작할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오클랜드 어슬레틱스의 경우 2019년 확장 로스터가 적용이 되면 내야수인 프랜클린 바레토 (Franklin Barreto)와 폴 블랙번 (Paul Blackburn)을 메이저리그에 합류시킬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미 메이저리그에서 경험을 쌓은 선수로 팀의 뎁스를 강화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선수들입니다. 오클랜드가 현재 포스트시즌 경쟁을 하고 있는 상황이지만 경제적으로 넉넉한 팀이 아니기 때문에 9월 확장 로스터때 많은 선수를 메이저리그에 추가적으로 합류시키지는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14년 드래프트에서 LA 다저스의 1라운드 지명을 받은 이후에 오클랜드 어슬레틱스의 AA팀에서 뛰고 있는 그랜트 홈스의 경우 올해 AA팀에서 뛰었기 때문인지 이번 메이저리그 확장 로스터때 메이저리그의 부름을 받지는 못하고 AAA팀으로 승격이 되었다고 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