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 클리블랜드 인디언스가 외야수인 추신수를 트래이드 한다는 것이 확실시 되고 있는 상황인데 FOX의 모로시에 따르면 보스턴 레드삭스가 관심을 갖고 있다고 하는군요. 자코비 엘스버리 이외에는 뚜렷한 외야수가 없는 보스턴 레드삭스이기 때문에 추신수에게 관심을 갖는 것은 어쩌면 당연한 것이라고 보는데...좌타자에게 유리한 홈구장을 사용하는 보스턴으로 이적을 한다면 추신수 본인에게도 좋은 일이 아닐까 싶습니다. 물론 메이저리그에서 가장 터프한 아메리칸리그 동부지구로 이적하는 것이 본인 스탯에는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칠수도 있다고 하지만 좋은 성적을 낸다면 FA를 1년 남긴 추신수에게는 몸값을 끌어 올리는 결정적인 계기가 될 수도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추신수의 2012년 성적:
http://sports.yahoo.com/mlb/players/7498
일단 보스턴 레드삭스는 추신수 뿐만 아니라 전 보스턴 유망주였던 저스틴 매스터슨 (Justin Masterson)에 대해서도 관심을 갖고 있다고 합니다. 매스터슨의 경우도 이번 겨울에 클리블랜드가 트래이드할 것이 유력한 선수중에 한명입니다. 문제는 보스턴 팜인데 초대형 유망주보다는 준척급 유망주를 다수 보유한 보스턴 레드삭스라는 것을 고려하면 역시 추신수 영입에 관심을 갖고 있는 것으로 보이는 (조쉬 해밀튼 영입에 실패했을 경우에..) 텍사스 레인저스와의 경쟁에서 승리할수 있을지는 의문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추신수가 트래이드가 된다면 보스턴 또는 텍사스 레인저스로 간다고 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