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불펜으로 이동한 더스틴 메이 (Dustin May)

LA Dodgers/Dodgers News

by Dodgers 2019. 8. 17. 13:10

본문

반응형

어제 관련된 소식이 LA 다저스의 홈페이지에 올라왔던 것으로 기억을 하는데..하루만에 확정을 했습니다. 지난 3경기를 선발투수로 공을 던지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더스틴 메이가 불펜투수로 이동하게 될 것으로 보이며 더스틴 메이가 등판할 에정이었던 현지시간 일요일 경기는 토니 곤솔린 (Tony Gonsolin)이 등판하게 될 것 같다고 합니다. 새벽까지만해도 불펜게임이 될 가능성도 있다고 이야기가 나왔는데...오늘 훌리오 유리아스가 3이닝을 던졌기 때문에 토니 곤솔린이 AAA팀에서 승격이 되어서 선발투수로 공을 던지게 되겠군요. 토니 곤솔린의 경우 지난 AAA팀 등판에서 5이닝 9삼진 경기를 하면서 좋은 페이스를 유지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아마도 오늘 메이저리그로 승격이 된 조쉬 스보츠가 마이너리그로 내려가면서 토니 곤솔린에게 자리를 만들어줄 것으로 보입니다.

 

더스틴 메이의 스카우팅 리포트:
https://ladodgers.tistory.com/20977

 

[MLB.com] 더스틴 메이 (Dustin May)의 스카우팅 리포트

고교시절 쇼케이스에서 많은 회전수를 보여주는 직구를 던지면서 주목을 받았던 더스틴 메이는 2016년 드래프트에서 3라운드 지명을 받았고 슬롯머니보다 많은 99만 7500달러의 돈을 받고 프로생활을 시작하게 되..

ladodgers.tistory.com

일단 더스틴 메이를 불펜으로 보낸 이유가 더스틴 메이의 피칭 이닝을 컨트롤하기 위함인지 아니면 포스트시즌에서 더스틴 메이를 불펜투수로 활용하기 위함인지는 알려지지 않고 있습니다. 더스틴 메이가 불펜에서 보여주는 모습에 따라서 달라질수 있는 부분입니다. 그리고 토니 곤솔린도 포스트시즌 불펜투수 후보로 거론이 되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일요일날 선발투수로 뛴다고 해서 다음 등판이 선발등판이 될 것이라는 보장은 없습니다. (토니 곤솔린이 2017년까지는 불펜투수로 뛰었던 것을 고려하면 곤솔린이 멀티이닝을 던지는 불펜투수로 더 적절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그리고 마운드에서 더스틴 메이보다는 토니 곤솔린이 더 침착한 모습을 보여주기는 하더군요.)

 

토니 곤솔린의 스카우팅 리포트:
https://ladodgers.tistory.com/21535

 

[MLB.com] 토니 곤솔린 (Tony Gonsolin)의 스카우팅 리포트

대학에서 불펜투수와 외야수를 병행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던 토니 곤솔린는 2016년 드래프트에서 LA 다저스의 9라운드 지명을 받은 선수로 다저스는 외야수 툴도 긍정적으로 보았지만 투수로 계약하는 선택을 하였..

ladodgers.tistory.com

더스틴 메이는 올해 메이저리그에서 3경기 선발등판해서 1승 1패 평균자책점 2.65를 기록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토니 곤솔린은 3경기에 등판해서 1승 1패 평균자책점 3.21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결국 더스틴 메이와 토니 곤솔린이 포스트시즌 로스터에 포함이 될 수 있을지 여부는 리치 힐과 로스 스트리플링의 부상 회복 여부에 달려있는 것으로 보이는데 목쪽에 좋지 않은 로스 스트리플링은 여전히 통증을 갖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으며 팔꿈치쪽이 좋지 않은 리치 힐은 이제 송구훈련을 시작하였다는 소식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선발투수로 돌아오기에는 시간이 좀 부족한 편인데...베테랑 투수이기 때문에 팔꿈치에 문제가 없다면 빠르게 컨디션을 끌어올리는 방법을 알고 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현재 분위기를 보면 다저스는 리치 힐이 3.0이닝 정도를 소화할 수 있는 몸이 만들어 진다면 포스트시즌에서 활용할 계획을 갖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양보다는 질이죠.)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