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샌디에고 파드레스의 마무리투수인 커비 예이츠 (Kirby Yates)

Swing and a Miss/Players Report

by Dodgers 2019. 7. 22. 19:28

본문

반응형

샌디에고 파드레스는 현재 내셔널리그 서부지구에서 5할 근처의 승률을 기록하고 있기 때문에 2019년 트래이드 데드라인을 셀러로 지낼지 또는 바이어로 지낼지 약간 의문인 상태입니다. (대부분의 언론은 서비스 타임이 많이 남은 선수가 트래이드 시장에 나온다면 영입하는데 관심을 갖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현재의 전력을 그대로 가는 선택을 할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만약 샌디에고 파드레스가 기존 베테랑급 선수들을 트래이드 시장에 내놓는다면 시장에서 가장 큰 관심을 받을 수 있는 선수는 마무리 투수인 커비 예이츠입니다. 물론 2020년부터 포스트시즌을 본격저으로 노릴 것으로 보이는 샌디에고 파드레스이기 때문에 커비 예이츠를 트래이드하지 않고 보유하는 선택을 할 가능성이 더 높다고 생각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커비 예이츠의 영입에 관심을 갖는 구단이 있다먼 정말 압도적인 제안을 해야 할 것 같은데...1.5년의 서비스 타임이 남은 불펜투수를 영입하기 위해서 미친 카드를 제시할 구단은 현재 없어 보입니다. 커비 예이츠가 2019년에 40경기에 등판해서 42.0이닝을 소화하면서 1.07의 평균자책점과 0.81의 WHIP를 기록하고 있는 것을 고려하면 샌디에고 파드레스는 Top 100 레벨의 유망주 1명이상이 포함이 된 4인 유망주 세트를 원할 것 같은데..그런 카드를 제시할 구단이 있을지는 의문입니다. (참고로 샌디에고 파드레스는 2017년 4월 26일날 LA 에인젤스에서 지명할당이 된 커비 예이츠를 클레임 절차를 통해서 영입하였습니다. 사실상 꽁짜로 영입한 것입니다. 지금 LA 에인젤스는 뚜렷한 마무리 투수가 없어서 고전중입니다.)

 

스플리터를 주무기로 활용하는 불펜투수이기 때문에 우타자들에게는 매우 좋은 성적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물론 좌타자들에게도 좋은 성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우타자들에게는 겨우 0.391의 피 OPS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장타율이 아니라 출루율+장타율입니다.) 반면에 좌타자들에게는 0.523의 피 OPS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압도적인 성적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2019년에 겨우 0.81의 WHIP를 기록하고 있다고 봐야 할것 같습니다. 샌디에고 파드레스가 메이저리그에서 가장 투수에게 유리한 홈구장을 사용하는 구단중에 하나인데 그렇기 때문에 홈구장에서는 0.70의 WHIP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물론 원정경기에서 기록하고 있는 0.96의 WHIP도 매우 인상적인 수치입니다. 6월달에 1.93의 평균자책점을 기록하면서 잠시 고전하기도 하였지만 2019년 시즌 대부분을 0점대 WHIP로 보내고 있습니다. (제 기억에 LA 다저스와의 경기에서 약간 고전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커비 예이츠의 구종:
메이저리그에서 손에 꼽히는 구종중에 하나인 스플리터를 통해서 메이저리그 타자들의 헛스윙을 이끌어내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선수로 93마일 전후의 직구와 87마일 전후의 스플리터를 낮은쪽 스트라이크존에 던지면서 9이닝당 14개가 넘는 삼진을 잡아내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슬라이더를 던지는 투수였지만 최근에는 직구와 스플리터로 구종을 단순화하였습니다. 두가지 구종에 대한 컨트롤가 커맨드가 좋기 때문에 9이닝당 볼넷 허용은 2개가 되지 않을 정도이고 피홈런의 허용도 매우 적은 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현재 내셔널리그에서 가장 많은 세이브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커비 예이츠의 연봉:
늦은 나이인 2014년 6월 7일에 메이저리그에 데뷔한 선수로 2018년 시즌이 끝난 시점에 메이저리그 서비스 타임이 4년 21일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2020년 시즌이 끝나야 자유계약선수가 될 수 있습니다. 1987년생이라는 것을 고려하면 만 34살 시즌에 자유계약선수가 되는 것이기 때문에 2년이상의 계약을 기대하는 것은 불가능하겠지만 앞으로 남은 1.5년간 좋은 모습을 보여준다면 커비 예이츠가 그이상의 계약기간을 제시 받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일단 2019년에 커비 예이츠는 306만달러의 적은 돈을 받고 있기 때문에 트래이드 시장에서 더 좋은 댓가를 얻어낼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페이롤이 넉넉하지 않은 샌디에고 파드레스가 2020년에도 커비 예이츠와 함께하는 선택을 할 가능성도 높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