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류현진 (Hyun-Jin Ryu)을 앞세워서 분위기 전환을 노리는 LA 다저스

LA Dodgers/Dodgers News

by Dodgers 2019. 6. 16. 16:38

본문

반응형

시카고 컵스와의 경기에서 2연승을 거뒀던 LA 다저스는 오늘도 선발투수인 워커 뷸러가 7이닝 무실점 피칭을 하면서 승리할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감을 모았지만 마무리 투수로 등판한 켄리 잰슨이 앤서니 리쪼에게 역전 투런 홈런을 허용하면서 연전패를 당했습니다 8회말에 3안타를 기록하였지만 득점을 만들어내지 못하면서 분위기가 이상하게 돌아가더니...결국 역전패를 당했습니다. 오늘 막판에 역전패를 당했기 때문에 내일 경기도 초반에 상대팀을 공략하지 못하면 어려운 경기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어제/오늘 페드로 바에스와 켄리 잰슨이 등판을 하였기 때문에 내일 경기는 활용할 수 없는 상황인것도 다저스가 힘든 경기를 해야 하는 이유중에 하나입니다. 다저스 팬들에게 야유를 들었기 때문인지 유 다르빗슈는 오늘 7이닝 1실점 10삼진의 호투를 보여주었군요.

 

LA 다저스가 오스틴 반스와 러셀 마틴이라는 두명의 포수를 보유하고 있는 상태인데 투수들이 선호하는 포수들이 분명한 것으로 보입니다. 전담 포수라고 말을 하기 힘들겠지만 클레이튼 커쇼와 켄타 마에다, 워커 뷸러가 선발 등판한 경기에서는 오스틴 반스가 포수로 출전할 것으로 보이며 리치 힐과 류현진이 등판한 경기에서는 러셀 마틴이 주로 출전을 할 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주전 포수라고 할수 있는 오스틴 반스가 3경기, 러셀 마틴이 2경기 등판하면서 선발 로테이션을 소화게 되겠군요. 두명의 포수가 솔리드한 수비력과 출루능력을 갖고 있기 때문에 나쁘지 않은 선택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팔꿈치 수술을 받은 A.J. 폴락 (A.J. Pollock)이 60피트 송구 훈련을 시작하였다고 합니다. 수술을 받은 이후에 이전의 송구와 파워를 다시 보여줄 수 있을지 지켜봐야 할것 같습니다. 알렉스 버두고가 중견수 솔리드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서 잘못하면 벤치 멤버로 밀릴 가능성도 있을것 같은데....곧 스윙을 시작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부상자 명단에 이름을 올리고 있는 좌완 불펜투수 스캇 알렉산더 (Scott Alexander)가 오늘 캐치볼을 시작하였다고 합니다. 일단 부상자 명단에 이름을 올리고 있는 동안에는 케일럽 퍼거슨과 훌리오 유리아스가 이닝을 소화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호세 퀸타나에 대해서 알아보자:
https://ladodgers.tistory.com/23630

 

콜롬비아 출신인 호세 퀸타나 (Jose Quintana)에 대해서 알아보자

시카고 컵스의 좌완 선발투수인 호세 퀸타나는 최근 메이저리그에서 서서히 입지를 넓혀가고 있는 콜롬비아 출신의 선수로 2017년 7월 13일날 트래이드를 통해서 시카고 화이트삭스에서 시카고 컵스로 이적한 선수..

ladodgers.tistory.com

내일 경기의 선발투수는 호세 퀸타나와 류현진으로 좌완 선발투수간의 맞대결입니다. 아마도 양팀에게 힘든 경기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 경기처럼 득점이 많이 나오는 경기가 되지는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다저스가 최근에 0.667보다 높은 승률을 꾸준하게 보여주었는데 그 성적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내일 경기에서 반드시 승리할 필요가 있습니다. 존 레스터를 잘 공략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던 LA 다저스의 타선이 내일 호세 퀸타나도 잘 공략할수 있을지 지켜봐야 할것 같습니다. 오늘과 달리 우타자들이 타선에 많이 배치가 될 것 같습니다.

 

시카고 컵스의 선발투수인 호세 퀸타나는 2019년에 4승 6패 평균자책점 3.89를 기록하고 있는 선수로 팀의 4선발 역활을 해주고 있습니다. 지난 4월달에 LA 다저스를 상대로 선발등판을 해서 7이닝 2실점 피칭을 하였던 선수로 다저스의 주축을 이루고 있는 좌타자들에게 강점을 주고 있는 좌완투수입니다. 하지만 6월달에는 상대적으로 부진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가장 최근 콜로라도 로키스 원정에서는 4.2이닝 밖에 소화하지 못했습니다.) 다저스의 선발투수인 류현진은 2019년에 9승 1패 평균자책점 1.36을 기록하고 있는 선수로 현재 내셔널리그에서 가장 낮은 평균자책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지난번 LA 에인젤스와의 경기에서 실패했던 시즌 10승에 내일 또다시 도전할 예정입니다. 홈경기의 류현진이기 때문에 7이닝 2실점 이하의 피칭을 기대할수 있을것 같습니다.

 

시카고 컵스의 타자중에서 류현진에게 강점을 보여주는 선수는 앤서니 리쪼로 류현진을 상대로 6타수 3안타 1홈런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제이슨 헤이워드가 5타수 2안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에디슨 러셀, 카일 스와버, 다니엘 데스카소, 하비어 바에즈사 2타수 1안타씩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시카고 컵스의 타자들이 류현진을 상대로는 좋은 타격을 보여주었습니다. LA 다저스의 타자중에서는 크리스 테일러가 9타수 4안타로 호세 퀸타나에게 강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오스틴 반스가 4타수 2안타, 저스틴 터너가 7타수 2안타, 엔리케 에르난데스가 7타수 2안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반면에 데이비드 프리스는 10타수 2안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맥시 먼시가 유일하게 홈런을 기록하고 있는 터수로 3타수 1안타 1홈런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