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메이저리그의 부름을 받게 된 블라디미르 게레로 주니어 (Vladimir Guerrero Jr.)

MiLB/MLB Prospects

by Dodgers 2019. 4. 25. 21:15

본문

반응형

토론토 블루제이스가 팀의 3루수 유망주인 블라디미르 게레로 주니어의 승격 일정을 확정하였습니다. 현지시간으로 금요일날 경기에 메이저리그에 합류하게 될 것이라고 합니다. (오클랜드 어슬레틱스와의 시리즈입니다.) 최근에 블라디미르 게레로 주니어가 마이너리그에서 꾸준하게 출전하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멀지 않은 시점에 메이저리그의 부름을 받게 될 것이라는 예상이 있었는데 메이저리그 팬들의 예상처럼 오클랜드 어슬레틱스 시리즈를 통해서 메이저리그에 데뷔하게 되었습니다.

 

블라디미르 게레로 주니어의 스카우팅 리포트
https://ladodgers.tistory.com/18828

 

[BA] 블라디미르 게레로 주니어 (Vladimir Guerrero Jr.)의 스카우팅 리포트

베이스볼 아메리카가 선정한 올해의 마이너리그 선수인 블라디미르 게레로 주니어는 엄청난 타격재능을 보여주고 있는 선수로 미래에 3할이 넘는 타율과 40개가 넘는 홈런을 기록할 수 있는 유망주로 평가를 받고..

ladodgers.tistory.com

부상만 아니었다면 2018년에 메이저리그에 데뷔할수 있었을 것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는 블라디미르 게레로 주니어는 2018년 시즌이 끝나고 모든 유망주 사이트에서 최고의 유망주로 평가를 받으면서 2019년 시즌을 메이저리그에서 할수 있을 것이라는 평가를 받았지만 스캠 중반에 부상을 당하면서 2019년 시즌을 부상자 명단에서 하게 되었습니다. (토론토 블루제이스가 바로 메이저리그에서 데뷔를 시키지 않았다면 선수노조와 팬들의 비난을 많이 받을 상황이었는데 블라디미르 게레로 주니어가 부상을 당하면서 이문제가 자연스럽게 해결이 되었습니다.) 최근에 AAA팀에 복귀한 블라디미르 게레로 주니어는 8경기에 출전해서 0.367/0.424/0.700의 성적을 기록하면서 마이너리그에서는 더이상 증명할 것이 없는 선수라는 것을 성적으로 보여주었습니다.

 

2015년 7월 2일날 토론토 블루제이스와 계약을 맺고 프로생활을 시작한 블라디미르 게레로 주니어는 390만달러라는 계약금에 어울리는 활약을 마이너리그에서 보여주면서 빠르게 슈터스타가 될 수 있는 재능을 보여주었습니다. 두툼한 몸과 약한 어깨 때문에 1루수가 될 것이라는 예상이 많았지만 훈련을 통해서 어깨와 수비를 개선하는 모습을 보여주었기 때문에 일단 현재까지의 평가는 젊었을때는 3루수로 뛸 수 있을 것이라는 평가가 많이 있습니다. 물론 평균이하의 수비를 보여줄 것이라는 예상이 우세하지만 갖고 있는 방망이 재능이 수비적인 단점을 보이지 않게 만들 수 있을것 같습니다. 미래에 매니 라미레즈와 같은 타격 기계가 될 수 있을 것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는 블라디미르 게레로 주니어인데....일단 메이저리그에서 바로 적응하는 모습을 보여줄지 지켜봐야 할것 같습니다. 2019년 시범경기 초반에는 약간 부진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시범경기때 블라디미르 게레로 주니어는 19타수 4안타를 기록하였습니다.)

 

일단 아버지인 블라디미르 게레로가 아주~많은 돈을 벌었기 때문에 다른 도미니카 출신의 선수들처럼 저렴한 돈을 받고 장기계약을 맺는데 관심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아마도 토론토 블루제이스는 블라디미르 게레로 주니어와 장기계약을 맺기 위한 많은 노력을 하겠지만...) 메이저리그의 부름을 받은 시점을 고려하면 2021년 시즌이 끝나면 슈퍼 2 조항에 의해서 연봉 조정신청 자격을 얻게 될 것으로 보이며 2025년 시즌이 끝나면 자유계약선수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블라디미르 게레로 주니어가 1999년생이라는 것을 고려하면 만 27살 시즌에 자유계약선수가 됩니다. 따라서 성적만 좋다면 브라이스 하퍼/매니 마차도와 같이 10년이 넘는 계약을 이끌어낼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워낙 마이너리그 유망주시절부터 유명세가 있었던 선수이기 때문에 토론토 블루제이스가 이선수를 마케팅에 적극적으로 활용할 것으로 보이는데...일단 현지시간으로 금요일날 경기는 매진이 확정적이겠군요. 그리고 상대적으로 높은 시청률을 보여주지 않을까 싶습니다. 스타라면 데뷔전에서 시원한 홈런을 한개 만들어줘야 할것 같은데...과연 블라디미르 게레로 주니어의 첫번째 타석은 어떻게 결론이 날지 지켜보는 것도 재미있을것 같습니다. 아마도 아버지인 블라디미르 게레로도 경기장을 찾을것으로 보이는데...아들의 활약에 싱글벙글 웃는 아버지의 모습을 보고 싶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