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19년 대학야구 포수 유망주 Top 10

MiLB/MLB Draft

by Dodgers 2019. 3. 8. 21:33

본문

반응형

매해 드래프트에서 포수들은 항상 인기가 있는 포지션입니다. 메이저리그에 좋은 포수가 부족하고 성장하는데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대부분의 팀들이 10라운드이내에 한명의 포수를 지명하는 선택을 합니다. 2019년 드래프트에는 두명의 좋은 대학 포수가 나올 예정으로 애들리 러치먼의 경우 부상만 없다면 2019년 드래프트에서 1라운드픽 지명을 받을 선수로 거론이 되고 있습니다.

 

1. Adley Rutschman
2019년 드래프트에서 최고의 유망주로 평가를 받고 있는 선수로 대부분의 스킬과 툴이 평균이상으로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2019년 대학시즌 초반부터 핫한 방망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2. Shea Langeliers
솔리드한 스킬을 갖고  있는 선수지만 평균이상 또는 플러스 등급으로 평가를 받는 수비력과 달리 공격력은 평균적인 선수로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아쉽게도 최근에 손등뼈 골절을 당하면서 몇주간 출전을 하지 못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하지만 19년 드래프트에서 이른 픽 지명을 받는데 어려움은 없을것 같다고 합니다.

 

3. Nick Kahle
좋은 포구-송구 스킬을 보여주고 있는 선수로 올해 초반에 타석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전체적으로 좋은 컨텍을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4. Brandon Martorano
2년간 포수로 좋은 모습을 보여준 선수로 이미 꾸준한 수비와 평균이상의 어깨를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타석에서는 평균이상의 파워를 보여주고 있지만 전체적으로 헛스윙이 많다고 합니다.

 

5. Jaxx Groshans
작년 전체 12번픽 지명을 받은 조던 그로한스의 동생으로 포수 뿐만 아니라 3루수/외야수로 뛰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포수 수비가 가장 좋다고 합니다. 타석에서 공격적인 선수지만 전체적인 게임에 대한 감각은 좋은 선수라고 합니다.

 

6. Cooper Johnson
좋은 수비를 보여주고 있지만 방망이가 부족한 선수로 평가를 받았는데 19년 시즌 초반에 좋은 방망이를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현재의 방망이를 유지할 수 있다면 드래프트 순번이 상승할 수 있다고 합니다.

 

7. Eli Wilson
전 메이저리그 포수인 댄 윌슨의 아들로  전체적으로 공수에서 좋은 스킬과 경기 감각을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8. Kyle McCann
지난 2년간 주로 1루수로 뛰었던 선수로 올해 포수로 뛰고 있다고 합니다. 좋은 어깨를 갖고 있는 선수이며 좌타석에서 좋은 파워를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9. Drew Millas
좋은 생산성을 보여주고 있는 선수로 장타력이 좋은 선수는 아니지만 우투양타로 좋은 배트 스피드를 보여주고 있으며 평균이상의 어깨를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수준급 유망주로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10. Phillip Clarke
드래프트에서 지명을 받을 수 있는 2학년으로 우투좌타로 좌타석에서 평균이상의 파워 포텐셜을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좋은 컨텍도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아직 포수 수비가 세련된 선수로 평가받지 못하고 있지만 지난해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