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완디 페랄타 (Wandy Peralta)의 유망주시절에 대해서 알아보자

Swing and a Miss/Long Long Time Ago

by Dodgers 2018. 9. 9. 18:31

본문

반응형

 

신시네티 레즈의 좌완 강속구 불펜투수인 완디 페랄타를 2017년부터 신시네티 레즈의 좌완 불펜투수로 자리를 잡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선수로 17년에는 솔리드한 모습을 보여주었지만 18년에는 볼넷이 급격하게 증가하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17년보다 부진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마이너리그로 강등이 되기도 하였습니다.) 다행스럽게 8월부터는 회복이 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갖고 있는 구위를 고려하면 좌완 스페셜리스트 이상의 모습을 기대할 수도 있을것 같은데...아직 우타자를 상대로는 기복이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완디 페랄타의 커리어 성적:
https://www.baseballamerica.com/players/89835

 

도미니카 출신의 좌완투수인 완디 페랄타는 작은 신체조건을 갖고 있는 선수로 만 18세였던 2009년에 신시네티 레즈와 계약을 맺고 프로생활을 시작한 선수입니다. 대부분의 신체조건이 작은 선수들처럼 자신의 구위를 증명한 이후에 메이저리그 구단과 계약을 맺었습니다. (지금은 불펜투수로 뛰고 있지만 플로생활은 2015년까지 선발투수로 뛰었습니다.) 솔리드한 직구 구속을 보여주었지만 제구가 불안하였기 때문에 계약을 맺은지 4년이 지난 2013년에 처음으로 A팀에 도달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초반 몇경기에서 극도의 부진한 모습을 보여주었기 때문에 시즌 대부분을 불펜투수로 뛸 수 밖에 없었습니다. 당시의 스카우팅 리포트에 따르면 싱커성 직구가 91~93마일에서 형성이 되고 있으며 좋을때 평균적인 체인지업과 슬라이더를 던지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좋은 각도에서 공을 던지지 못하고 있기 때문에 피홈런이 많은 편이며 전체적인 커맨드와 컨트롤도 좋은 편은 아니라고 합니다. 14년 시즌과 15년 시즌은 A+팀과 AA팀의 선발투수로 뛰었는데 싱커성 직구와 체인지업을 통해서 많은 땅볼을 유도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지만 커맨드가 기복이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5선발 자원 이상의 평가를 받지는 못했습니다. 결국 15년 후반기에 볼넷 문제가 심각해지자 신시네티 레즈는 선발투수가 아니라 불펜투수로 완디 페랄타를 변신시키는 결정을 하였습니다. 불펜투수로 변신한 완디 페랄타의 삼진비율이 크게 강가하는 모습을 보여주었기 때문에 이후에는 계속해서 불펜투수로 성장하게 되었습니다. 16년 시즌은 AA팀의 불펜투수로 시즌을 시작하였는데 좋은 모습을 보여주면서 AAA팀에 합류하였으며 16년 9월 확장 로스터때 메이저리그의 부름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AA팀과 AAA팀에서는 솔리드한 모습을 보여주었지만 메이저리그에서는 역시나 커맨드 불안을 겪으면서 좋은 성적을 보여주지는 못하였습니다. 싱커성 직구는 평균 95마일이 넘는 모습을 보여주었지만 직구가 한가운데로 몰리는 상황이었기 때문에 정타의 허용이 많았습니다. 다행스럽게 2017년 스캠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면서 2017년 시즌을 메이저리그에서 보낼수 있었습니다. 특히 9이닝당 볼넷의 허용이 3.34로 낮아졌기 때문에 장점인 싱커성 직구를 충분하게 활용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2018년에는 땅볼 비율이 하락하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피안타가 증가하는 모습을 보여주었고 자신감을 상실하면서 볼넷도 증가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2018년에 2년차 징크스였으면 좋겠지만...2019년에도 초반에도 좋은 모습을 보여주지 못한다면 메이저리그에서 자리를 잃을수도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완디 페랄타의 구종:
평균 96마일의 싱커성 직구를 던지고 있는 투수이며 87마일 전후의 체인지업과 슬라이더를 섞어 던지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지난해와 비교해서 싱커가 덜 효율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지만 체인지업을 통해서 타자들을 처리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일단 올해는 지난해에 비교해서 땅볼 구사 비율도 낮아진 모습을 보여주고 있고 피홈런도 많습니다.

 

완디 페랄타의 연봉:
17년까지 메이저리그 서비스 타임이 1년 31일인 선수로 18년에 55만 8000달러의 연봉을 받고 있습니다. 현재의 서비스 타임을 고려하면 2019년 시즌이 끝나면 연봉 조정신청 자격이 생길 것으로 보이고 2022년 시즌이 끝나면 자유계약선수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1991년생이기 때문에 만 33살 시즌에 자유계약선수가 되는군요 성적만 좋다면 3년짜리 계약도 기대할 수 있는 나이인데..구위에 비해서 성적이 좋지는 않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