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MLB.com] 어니 클레멘트 (Ernie Clement)의 2018년 스카우팅 리포트

MiLB/Scouting Report

by Dodgers 2018. 3. 7. 20:39

본문

반응형

 

어니 클레멘트는 고교시절에는 두가지 운동종목에 재능을 보여주는 선수로 하키와 야구를 했었다고 합니다. 대학에 진학한 이후에는 야구에 집중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2016년에 여름 서머리그 MVP를 수상하는등 준수한 성적을 보여주었기 때문에 2017년 드래프트에서 클리블랜드 인디언스의 4라운드 지명을 받을 수 있었다고 합니다.

 

Scouting grades: Hit: 50 | Power: 30 | Run: 55 | Arm: 50 | Field: 50 | Overall: 45

 

어니 클레멘트는 테이블 세터가 될 수 있는 공격툴을 갖고 있는 선수로 배트 중심에 공을 맞추는 능력을 포함해서 준수한 컨텍을 갖고 있다고 합니다. 대학에서 가장 삼진아웃을 잡기 힘든 선수중에 한명이었다고 합니다. 대학에서 겨우 3.7%의 삼진 비율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평균이상-플러스 등급의 스피드를 갖고 있는 선수로 도루를 하는 능력을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수비적인 부분에서 프로에서는 2루수와 유격수로 뛰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평균적인 어깨와 솔리드한 수비범위를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대학에서는 중견수 수비를 한 적도 있다고 합니다. 어니 클레멘트는 꾸준하게 임팩트를 줄 수 있는 체격이나 파워를 갖고 있지 못한 선수로 갖고 있는 실링이 제한적이라고 합니다. 아마도 슈퍼 유틸리티 선수가 현실적인 기대치가 될 것 같다고 합니다. (주로 2루수로 뛰면서...) 준수한 툴을 몇가지 갖고 있는 선수이며 항상 최선을 다하는 모습과 훌륭한 인성을 보여주고 있는 선수이기 때문에 미래에 주전급 선수가 될 가능성도 있다고 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