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MLB.com] 닉 넬슨 (Nick Nelson), 스카우팅 리포트

MiLB/Scouting Report

by Dodgers 2018. 3. 2. 13:58

본문

반응형

 

2014년에 샌프란시스코의 31라운드 지명을 받은 선수이지만 계약하지 않고 주니어 칼리지에 진학을 하였다고 합니다. 그리고 2년간 주니어 칼리지에서 투수와 야수로 뛰면서 13승과 19개의 홈런을 기록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2016년 드래프트에서 뉴욕 양키즈의 4라운드 지명을 받은 닉 넬슨은 35만달러에 계약을 맺고 프로생활을 시작하였다고 합니다. 지난해 A팀에서 뜀녀서 리그 최다인 12패를 기록하기는 하였지만 후반기에는 상당히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Scouting grades: Fastball: 60 | Curveball: 55 | Changeup: 45 | Control: 45 | Overall: 45

 

92-97마일의 직구를 던지고 있는 선수로 싱커성 움직임이 있기 때문에 땅볼을 만들어내고 있다고 합니다. 각도 큰 커브볼도 꾸준하게 던질 수 있다면 플러스 구종으로 평가를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체인지업은 아직 발전하고 있는 구종이지만 좌타자를 상대하기 위해서는 필요한 구종이라고 합니다. 아마추어시절에는 거의 던지지 않았다고 합니다. 단단한 몸과 인상적인 운동능력을 갖고 있는 선수로 대학까지 투수와 야수를 병행을 했었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직 투구폼을 잘 반복하지는 못하고 있다고 합니다. 다행스럽게 2017년에는 볼넷 비율을 9이닝당 4.5개로 감소시키는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뉴욕 양키즈는 닉 넬슨을 계속해서 선발투수로 성장시킬 것으로 보이지만 미래에 강속구를 던지는 불펜투수로 전향시킬 변신시킬 가능성도 있다고 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