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MLB.com] 션 머피 (Sean Murphy), 스카우팅 리포트

MiLB/Scouting Report

by Dodgers 2018. 1. 21. 17:18

본문

반응형

 

고교 졸업반 시절에 지명을 받지 못한 선수로 대학에서 바로 인상적인 모습을 보여주면서 좋은 유망주로 자리를 잡았다고 합니다. 특히 2016년 드래프트에 대학 포수가 부족했기 때문에 많은 주목을 받았고 결국 2016년 드래프트에서 3라운드 지명을 받았다고 합니다. (대학역사상 3번째로빠른 지명을 받았다고 합니다.) 이후에 올해 A+팀에서 인상적인 모습을 보여주면서 올스타에 선정이 되었고 시즌중에 AA리그로 승격이 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애리조나 폴리그에서도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공수에서 균형잡힌 모습을 보여주었으며 세련된 경기력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Scouting grades: Hit: 45 | Power: 50 | Run: 40 | Arm: 70 | Field: 65 | Overall: 50

 

포수라는 포지션을 고려하면 좋은 운동능력을 갖고 있는 선수로 포수로 좋은 운직임과 툴을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플러스-플러스 등급의 어깨를 바탕으로 상대팀의 주자들을 묶어 놓고 있으며 종종 평균이상의 파워를 경기중에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91경기에 출전을 했는데...주자들이 겨우 46번만 도루 시도를 했다고 합니다.) 블로킹과 투수리드 능력, 포구능력이 전체적으로 개선이 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구단 관계자들은 투수들을 잘 리드하는 것에 좋은 점수를 주고 있다고 합니다. 공격적인 부분에서 션 머피는 상당한 파워 포텐셜과 출루능력을 보여주고 있다. 타고난 타격감각을 바탕으로 구장 모든 방향으로 타구를 보내고 있다고 합니다. 물론 보여주는 수치는 평범하지만 션 머피의 수비능력은 공격부분에서 큰 발전이 없어서 그를 메이저리그 주전급 포수로 만들어줄 수 있을것 같다고 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