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라미스 가르시아 (Aramis Garcia), 스카우팅 리포트

MiLB/Scouting Report

by Dodgers 2017. 4. 27. 17:16

본문

반응형


대학 마지막시즌인 2014년에 0.368/0.442/0.626의 타격 성적을 보여준 아라미스 가르시아는 그해 드래프트에서 2라운드 지명을 받았고 110만달러에 계약을 맺었다고 합니다. 공격적인 포텐셜에 좋은 점수를 받았다고 하는군요. 3년이 지난 현재 그는 수비적인 부분에서 많은 발전이 있으면서 지금은 수비가 더 좋은 포수로 평가받을 수 있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그만큼 공격에서 발전이 없었다고 할 수도 있죠.) 2016년 마지막 두달을 부상으로 뛰지 못한 그는 애리조나 폴리그에서 다시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아라미스 가르시아의 송구능력은 프로에서 더 좋아졌으며 송구동작도 휠씬 좋아졌다. 애리조나 폴리그에서는 가장 빠르게 2루로 송구하는 포수였다고 하는군요. (꾸준히 1.85초의 팝 타임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포구능력과 블로킹 능력도 개선이 되고 있다고 합니다. 2015년에 A팀에서 15홈런을 기록한 것을 제외하면 대학때 보여주었던 파워와 출루능력을 다시 보여주지 못하고 있다고 합니다. 지난해 부상까지 겹쳤다고 하는군요. 물론 자이언츠에서는 여전히 그의 방망이가 두자리수 홈런을 만들어 낼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고 합니다. 예전과 같은 공격 포텐셜을 다시 찾지 못한다면 그는 미래에 백업 포수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