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애틀 매리너스, 넬슨 크루즈 (Nelson Cruz)와 4년 계약

반응형


오른손 잡이 거포를 구하고 있던 시애틀 매리너스가 넬슨 크루즈와 4년 계약을 통해서 영입했습니다. 지난해부터 시애틀이 공격력 강화를 위해서 많은 투자를 하는군요. 물론 약물을 한 선수라는 이미지가 강해서 얼마나 환영을 받는 영입이 될지는 모르겠습니다만 4년간 시애틀은 5800만달러의 연봉을 넬슨 크루즈에게 줄 예정입니다. 연간 1450만달러군요.

넬슨 크루즈의 커리어 성적:

올해 볼티모어 소속으로 40개의 홈런 (메이저리그 홈런 1위)과 108개의 타점을 기록한 것을 고려하면 로빈슨 카노 다음 타석에서 활약을 하게 될 것 같습니다. 뭐 투수들의 구장에서 많은 경기를 뛰어야 하는 상황을 고려하면 타격성적의 하락은 피하기 힘들겠지만....2006년부터 2013년까지 텍사스 레인저스 소속으로 뛰었기 때문에 아메리칸리그 서부지구 투수들에게 적응할 시간이 필요하지는 않겠네요. 수비에서 큰 기대를 하기 힘들기 때문에 시애틀은 아마도 지명타자로 넬슨 크루즈를 활용할것 같다고 합니다. 볼티모어의 퀄리파잉 오퍼를 거절한 선수이기 때문에 넬슨 크루즈를 잃은 볼티모어는 2015년 드래프트에서 샌드위치픽 한장을 얻게 될 것으로 보이며 새롭게 넬슨 크루즈를 영입한 시애틀 매리너스는 2015년 1라운드 지명권을 잃었습니다. 덕분에 LA 다저스의 내년 드래프트 1라운드 순번이 약간 빨라졌습니다. 뭐 다저스가 오프시즌에 다른 팀의 퀄리파잉 오퍼를 받은 선수를 영입하면 의미 없겠지만..

시애틀 언론에 따르면 시애틀은 넬슨 크루즈를 지명타자로 활용할 계획이기 때문에 추가적으로 외야수를 한명 더 영입할 가능성이 있다고 하는군요. 밀키 카브레라 영입해서 약물 듀오 만들면 되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