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5라운드] 제러드 워커 (Jared Walker), 스카우트 리포트

MiLB/MLB Prospects

by Dodgers 2014. 6. 7. 04:32

본문

반응형


LA 다저스가 5라운드 (전체 159번픽)에 지명한 고교 타자인 제러드 워커입니다. 메이저리그 유망주 랭킹에는 이름이 없는 선수이고 베이스볼 아메리카가 선정한 유망주 랭킹에서 339위를 차지한 선수입니다. 6피트 3인치, 190파운드의 몸을 갖고 있는 선수로 켄네쇼 주립대학에 스카우트가 된 선수라고 합니다. 현재 고교팀에서는 유격수로 뛰고 있지만 수비력이 좋은 선수가 아니기 때문에 미래에는 3루수 또는 좌익수가 될 것 같다고 합니다. 송구 능력이 평균이하이기 때문에 3루수도 힘들고 좌익수가 적절하다는 평이네요.

가장 좋은 장점은 타격능력으로 좌타석에서 나오는 인상적인 타격을 보여준다고 합니다. 라인 드라이브 타구를 만들어 내고 있으며 미래에 플러스 파워를 보여줄 수 있을 것 같다고 합니다. 아직 어퍼로치가 좋지 못한 점은 개선해야 할 점이라고 합니다. 일단 맞추는 재능은 갖고 있는 선수인것 같습니다. 1996년 2월 4일생으로 나이는 어린 편입니다. 다저스가 항상 4-6라운드 사이에 도박에 가까운 고교 선수를 지명하는데 올해는 아마도 제러드 워커가 그런 선수가 아닌가 싶습니다. 일반적인 조지아주 고교생이 그렇듯 아직 원석에 가까운 선수로 보이고...
베이스볼 아메리카의 평은 많이 아쉬운 편인데..다른 유망주 사이트 평을 찾아 보니...일단 운동능력 준수한 편이며 송구능력도 좋은 편이기 때문에 3루수 또는 우익수로 뛸 수 있을것 같다고 하네요. (91마일짜리 송구를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타격시에 균형잡힌 스윙을 보여주고 있고 플러스 등급을 받을 수 있는 배트 스피드를 보여주고 있다고 하는군요. 대체 뭐가 맞는 리포트인지 모르겠습니다.

5라운드 픽에게 배정이 된 계약금은 29만 6700달러입니다. 존 시켈스의 블로그에 드래프트 관련 글을 올리는 Matt Garrioch는 제러드 워커에 대해서 매혹적인 툴을 가진 선수로 좋은 송구능력과 좋은 파워 포텐셜을 보여주는 선수로 평가했습니다. 1라운드에 지명을 받을 툴을 갖고 있는 선수로 스페셜한 선수가 될 수도 있다고 평가를 했군요.

소속팀 감독은 매우 좋은 운동능력을 갖춘 선수라고 평가를 하면서 미래에 중심타자로 활약을 할 수 있는 파워를 갖춘 선수라고 합니다. 소속팀에서는 유격수/3루수/외야수/투수로 뛴 것으로 보이는데 프로에서는 어떤 포지션으로 뛰게할지 지켜봐야 할것 같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