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헌터 펜스 (Hunter Pence), 5년 9000만달러에 연장계약

MLB/MLB News

by Dodgers 2013. 9. 29. 08:12

본문

반응형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가 팀의 우익수인 헌터 펜스와 5년 연장계약을 맺었다는 소식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한국시간으로 어제 저녁부터 계약에 접근했다는 루머가 있었는데 결국 합의를 한 모양입니다. 시즌후에 자유계약선수가 되는 헌터 펜스에 대해서 자이언츠가 지속적으로 연장계약을 맺을 계획이라는 소식이 시즌중에 계속 나왔는데...생각보다 금액이 큽니다. 그만큼 자이언츠에게 헌터 펜스가 필요한 선수라는 말이 될 것 같습니다.

헌터 펜스의 2013년 성적:

보장된 금액이 9000만달러이며 모든 팀에 대한 트래이드 거부권이 주어졌다고 합니다. 꾸준하게 150경기정도의 출장과 20~25개의 홈런, 90개전후의 타점을 기록해주고 있는 헌터 펜스이기 연간 1500만달러 이상의 금액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봤지만 연간 1800만달러는 좀 큰 금액이 아닌가 싶은 생각이 드는데...뭐...자이언츠에서 중심타자로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고 아직 젊은 선수이기 때문에 자이언츠가 화끈하게 지른 느낌입니다. 

헌터 펜스의 계약은 아마도 시즌후에 자유계약선수가 되는 추신수나 자코비 엘스버리, 넬슨 크루즈 계약의 기준점이 될 것으로 보이는데 선수들은 대부분 헌터 펜스의 계약을 반기지 않을까 싶습니다. 추신수의 경우 한인들이 많이 살고 포스트시즌을 노릴 수 있는 팀에서 뛰고 싶다는 의사를 밝혔던 것으로 알고 있는데 자이언츠가 헌터 펜스와 계약을 맺으면서 갈 수 있는 팀이 하나 줄었군요. 시카고나 뉴욕중에 한팀으로 갈 확률이 많겠네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