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BA] 로버트 푸아손 (Robert Puason)의 2021년 스카우팅 리포트

MiLB/Scouting Report

by Dodgers 2021. 1. 7. 18:31

본문

반응형

2019~2020년 해외 유망주 계약기간에 510만달러의 계약금을 받고 오클랜드와 계약을 맺은 선수로 COVID-19로 인해서 프로 시즌 데뷔가 늦어졌다고 합니다. 하지만 2020년 확장 캠프에서 시즌을 보내면서 성장할 시간을 가졌다고 합니다. 오클랜드의 확장 캠프에 참여한 3명의 10대 선수중에 한명이었다고 합니다.

 

타격: 50, 파워: 50, 주루: 60, 수비: 60, 어깨: 70

 

이상적인 툴을 갖고 있는 선수로 성장 가능성이 높은 몸을 갖고 있으며 좋은 순발력을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양쪽 타석에서 배트 중심에 공을 맞추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긴 팔다리를 갖고 있는 선수로 신체적으로 성장이 마무리가 되면 좋은 파워를 보여줄 수도 있는 선수라고 합니다. 오클랜드는 장기적으로 푸아손이 유격수 자리를 지킬수 있을 것으로 믿고 있다고 합니다. 좋은 운동능력과 함께 플러스-플러스 등급의 어깨와 플러스 등급의 스피드를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물론 아직 어린 선수이기 때문에 프로의 게임 스피드에 적응하는데 어려움을 겪는 모습을 종종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미국에 도달한 이후에 영어 능력을 개선하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는 선수로 애리조나 주립대학교에서 영어 수업에 참석하는 모습을 보여주엇다고 합니다. 17살인 로버트 푸아손에게 확장 캠프는 큰 도움이 되었을것 같다고 합니다. 아마도 2021년에는 프로 경기에 출전할 기회를 얻게 될 것 같다고 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